[2012 KES] 지능형 케이블 관리로 시작되는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
김민주
hojumo@naver.com
현대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원활한 네트워크의 유지가 필수다. 하지만 네트워크가 고도화될수록 이를 구성하는 케이블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며, 이 중 하나의 케이블이라도 문제를 일으킨다면 예상치 못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주)티씨아이네트는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정보기술 산업 분야의 네트워크 선진화를 위해 설립된 업체로, 시스템 및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및 컨설팅이 주 사업이다. 2012 한국 전자전에는 지능형 케이블관리 시스템(Intelligence COMS)을 출품, 케이블 관련 문제로 고충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상대로 적극적인 어필을 할 예정이다.
본 제품은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를 수용한 지능형 CMS(Cable Management System)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있는 케이블의 동작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 하며, 문제 발생 시 각 포트에 대한 정보를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격으로 통제할 수 있다. 또한, 작업 지시, 시설관리 선번장 및 장비 이력, 작업 현황 등도 알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기존의 모든 CMS와 호환이 가능하므로 제작사의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으며 IMS를 통하여 원격 전원 컨트롤이 가능 하므로 전력 소비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