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7, A/S는 어디서?

강일용 zero@itdonga.com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화제작 넥서스7이 마침내 국내에 출시됐다. 가격은 29만 9,000원이다. 이미 기본사양, 기능 등은 공개됐지만, 정작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구매처, A/S 방법 등은 별로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넥서스7 구매, A/S 관련 정보를 다시금 짚어본다.

구매는 롯데마트와 하이마트에서

넥서스7은 롯데마트와 하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http://www.lottemart.com)와 하이마트(www.e-himart.co.kr)의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른 경로로 구매하는 것은 한동안 불가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넥서스7의 초기 물량이 그리 넉넉지 않아 한동안 다른 온/오프라인 판매처에 공급할 수 없을 것 같다"라며, "용산이나 테크노마트 등 일반 유통망에는 물량이 어느 정도 확보되는 내년쯤에야 공급할 수 있을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넥서스7, A/S는 어떻게 받지? (1)
넥서스7, A/S는 어떻게 받지? (1)

구글은 해외에서 넥서스7을 직접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직접 판매하지 않는다. 또한 넥서스7은 3G, LTE 등 이동통신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통신사를 통해 구매할 수 없다.

추석 선물로 넥서스7을 받고 싶은데…

아쉽지만 추석 선물로 넥서스7을 받는 것은 어려울 전망이다. 예약판매는 28일부터 개시하지만, 실제 제품은 10월 중반에 출시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는 것은 어떨까.

8GB 모델은 없습니다

국내에는 16GB 모델만 단독 출시한다. 해외에서는 저렴한 8GB 모델도 함께 출시했지만, 내부 저장공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반응을 의식한 것인지 국내를 포함한 2차 출시국가에서는 16GB 모델만 출시하고 있다.

A/S는 에이수스가, 방식은 리퍼비시(refurbish)

넥서스7의 A/S는 에이수스가 전담한다. 따라서 에이수스 A/S 전국망을 통해 넥서스7의 A/S를 받을 수 있다. A/S는 아이폰과 동일한 리퍼비시(refurbish, 리퍼) 방식으로 진행한다. 리퍼비시 비용은 아직 미정이다.

또한 미리 해외에서 구매한 넥서스7도 A/S를 받을 수 있다. 월드워런티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단, 한번 이상 해외에서 A/S를 받은 제품은 국내 A/S 대상에서 제외된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