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공개] GV60 부분변경 디자인 공개·뉴 MINI 에이스맨 사전계약 실시
[IT동아 김동진 기자] 제네시스가 최근 준중형 전기차 GV60 부분변경 모델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GV60은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2021년 10월 출시된 모델이다. MINI 코리아는 뉴 MINI 쿠퍼와 뉴 MINI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순수전기 콤팩트 SUV ‘에이스맨’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은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답게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강인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를 더한 외장과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감성’이 돋보이는 실내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전면부에서는 입체적인 형상으로 새로 디자인한 범퍼가 시선을 끈다. 제네시스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에 작은 크기의 램프를 다수 배열하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도 새로 적용했다.
측면부는 날렵한 5-스포크가 두드러지는 21인치 신규 휠을 적용해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러운 실루엣을 완성했다. 후면부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를 차체 색상과 동일하게 배치해 견고한 SUV 느낌을 부여하는 동시에 GV60의 넓고 낮은 스탠스를 강조했다.
GV60의 실내는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 변속기와 원 모양의 디테일 등 기존 실내 디자인을 계승했다. 클러스터와 오디오·비디오·네비게이션 화면 사이의 베젤을 없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 시인성을 높였다.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1분기 중 GV60의 상세 사양과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MINI 코리아, 뉴 MINI 에이스맨 사전 예약 실시
MINI 코리아는 2025년 1월 15일 오후 3시부터 새로 MINI 패밀리에 합류한 ‘뉴 MINI 에이스맨’의 사전 예약을 MINI 샵 온라인에서 실시한다.
뉴 MINI 에이스맨은 순수전기 차량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MINI이다. 뉴 MINI 쿠퍼와 뉴 MINI 컨트리맨 사이에 위치하는 순수전기 콤팩트 SUV로 MINI 특유의 분위기와 고-카트(Go-Kart) 감성과 새로운 디자인, 넉넉한 공간, 뛰어난 활용성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면에는 기존에 없던 다각형 디자인의 헤드램프를 넣었으며, 하단에는 세로선을 생략한 8각형 그릴을 배치해 MINI의 개성과 참신한 인상을 표현했다. 측면에는 휠 아치 상단 뒤쪽에 각을 만들어 경쾌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후면에는 영국 국기를 형상화한 유니언잭 리어램프와 에이스맨 만의 양쪽 끝이 도드라진 범퍼 디자인 등으로 특유의 개성을 나타냈다.
뉴 MINI 에이스맨 차체는 전장 4085mm, 전고 1515mm로, 일반적인 SUV에 비해 낮고 긴 비율을 보인다. 덕분에 날렵함과 공간 활용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실내 대시보드 중앙에는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mm의 원형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뛰어난 화질과 신속한 반응성으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이 제공하는 TMAP 기반의 한국형 MINI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게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뉴 MINI 에이스맨에는 동반석에 유아용 카시트를 차량에 고정하는 아이소픽스(ISOFIX)가 적용됐다. 기본 탑재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주변에는 MINI 익스피리언스 모드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는 파노라믹 글라스 라이트를 배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뉴 MINI 에이스맨은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뉴 MINI 에이스맨 E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9.6kg·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가 장착되며, 뉴 MINI 에이스맨 SE는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33.7kg·m의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두 모델 모두 54.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가 적용되며, 환경부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312km로 동일하다.
뉴 MINI 에이스맨 E는 클래식 트림으로, 뉴 MINI 에이스맨 SE는 페이버드 트림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뉴 MINI 에이스맨 E가 4950만 원~5250만 원, 뉴 MINI 에이스맨 SE가 5290만 원~5800만원 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구매 고객에게는 50만 원 상당의 충전카드를 증정하고, BMW 차징 스테이션에서 충전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 MINI 에이스맨의 사전 예약은 ‘MINI 샵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IT동아 김동진 기자(kdj@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