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8월 넷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로맨스 소설과 자기계발서가 인기를 끌었다. 이번 주에는 은지성의 자기계발서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가 10위권 내로 진입했다. 이 책은 불우한 환경 속에서도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자신만의 삶을 일군 사람들의 인생 이야기를 다뤘다. 영화배우에서 유니세프 대사가 된 오드리 햅번, 세계 오지에 3,000개의 도서관을 지은 존 우드, 손과 발이 없이 태어나 희망전도사가 된 닉 부이치치 등의 가슴 따뜻한 삶과 인생 철학을 엿볼 수 있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1)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1)

인터파크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로맨스 소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가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유지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출간 2주 만에 전자책으로만 5,000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으며, 출간 한 달 이내에 1만 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소설의 마지막 시리즈인 3부는 9월 초에 출간된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2)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2)

알라딘에서도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베스트셀러 10권 중 6권을 차지했다. 또한 공지영 작가의 르포르타주(Reportage, 실제 사건을 보고하는 문학) ‘의자놀이’가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6위를 기록했다. 알라딘 측은 “다음 주 경 KPC(한국출판콘텐츠)의 전자책들이 풀리면서 주요 출판사들의 컨텐츠들이 대거 등록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3)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3)

신간 소식

교보문고에서는 포토에세이 ‘문재인이 드립니다(문재인, 리더스북)’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암울한 현실 속에서 꿈을 잃은 젊은이들을 위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저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하는 최악의 실패가 있다면, 그것은 실패가 두려워 시작하지도 않는 것뿐이다’, ‘누군가의 청춘을 부러워할 나이가 되기 전에 최대한 많이, 자주, 높이 뛰어올라라’ 등의 이야기를 전하며, 젊은이들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조언한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4)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4)

인터파크의 신간 중에서는 공지영의 ‘의자놀이(공지영, 휴머니스트)’가 눈길을 끈다. 의자놀이는 2009년 쌍용자동차 해고 사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작가는 쌍용자동차에서 쫓겨난 노동자들이 겪어야 했던 고통, 77일 간의 파업, 22명의 죽음과 관련된 이야기를 적나라하게 그려냈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쌍용자동차 사태와 같은 일은 모두가 관심 가져야 할 문제라고 말한다. 또한 권력을 가진 이가 비상식적인 일을 자행하지 못하도록 시민이 지켜볼 것을 촉구한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6)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6)

알라딘에서는 ‘바오밥나무는 내게 비우라 하네(제니스 맥로플린, 21세기북스)’가 신간으로 등장했다. 저자인 제니스 맥로플린은 메리놀 수녀회 소속의 수녀로, 아프리카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35년 간 짐바브웨에 머물며 보고 듣고 느낀 생각들을 담았다. 저자는 아프리카의 자연 및 야생 동물들의 특징을 묘사하며, 화해, 끈기, 인내심, 자유, 삶의 지혜 등을 이야기한다. 또한 아프리카 사람들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담아 재미를 더했다.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6)
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8월 넷째 주(8.16-8.22) (6)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안철수, 경계를 넘어서다’ 의 전자책 출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30% 할인된 가격으로 책을 판매하며,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CEO 스티브 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 잡스를 말하다’ 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kyobobook.co.kr/event/eventDvdViewByPid.laf?eventPid=23655&classGb=EBK&PRE=Y)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에서는 ‘만화뷰어’ 런칭을 기념해, 할인 쿠폰과 인기 만화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화뷰어는 통합 전자책 뷰어 비스킷에 추가된 서비스로, 밝기 조절, 퀵스크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용비불패1~2’, ‘니나잘해 1~5’ 등 인기 만화를 무료로 제공하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리뷰를 작성한 고객들에게 네이버 인기 웹툰 ‘은하수의 히치하이킹’ 머니패치를 증정한다.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o?_method=GenTemplate&sc.evtNo=128608&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만화 30% 할인 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9월 18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를 방문하면 된다.

알라딘은 로맨스소설 작가 이수림의 전자책을 구매한 고객 3명에게 작가의 대표작인 ‘카르탄의 여왕 1, 2권 세트’ 종이책 친필 사인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0일까지다.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0820_Jrauthor)를 방문하면 이수림 작가의 인터뷰 및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