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8/23 LG전자, 편의성 강화한 블루투스 스피커 4종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LG전자, 편의성 강화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4종 출시

LG전자가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4종을 선보인다. 신제품(모델명: PH2, PH4)은 땀이나 비에 젖더라도 생활방수가 가능한 재질이다. 또, 배낭, 자전거, 텐트, 의류 등에 매달아 쓸 수 있는 스트랩이 있어 편리하다. 특히, 초경량 제품(모델명: PH2)은 무게가 스마트폰 수준인 167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LG전자 블루투스 스피커 4종
LG전자 블루투스 스피커 4종

360도 모든 방향으로 고음질을 그대로 전달해 실내 및 야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고급형 제품(모델명: PH4)은 중저음을 만드는 패시브 래디에이터를 24개 적용해 사운드를 강화했다. 제품의 출력은 최대 16와트(W)이고, 완전히 충전하면 최대 10시간까지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모델명: PH3)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촛불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에, 위쪽에는 반투명 재질이 적용됐다. LED조명이 촛불처럼 빛나는 캔들 모드, 불빛의 색이 천천히 바뀌는 힐링모드 등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만든다. 완전 충전 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 원통형 모양에 투명 재질을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모델명: PH1)도 출시한다. 투명 재질의 케이스 안쪽에는 팔찌 모양의 LED조명이 흰색, 초록색, 빨간색 등으로 색을 바꿔가며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LG전자는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을 다음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6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하고 10월경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스틸시리즈, PC방 겨냥한 1만원대 게이밍 마우스 출시

게이밍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에서 국내 PC방과 중저가 마우스 시장을 겨냥한 1만원대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95 마우스(SteelSeries Rival 95 Optical Gaming Mouse)’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본 제품은 포장, 조명, 가격을 줄이면서 줄이면서 고성능 옵티컬센서, 6개의 프로그램 버튼과 3000만번 클릭스위치, 최대 4000CPI게이밍 기능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스틸시리즈 라이벌 95
스틸시리즈 라이벌 95

라이벌 95는 스틸시리즈와 픽스아트(PixArt)사가 공동제작한 'SDNS-3059-SS' 센서를 채용, 다른 마우스들의 3090센서를 스틸시리즈에서 튜닝해 게이밍에 최적화했다. 초당프레임 6700FPS, 가속도는 20g, 2000CPI이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최대 4000DPI를 구현한다.

FPS 게임 시 트래킹 성능을 떨어뜨려야만 했던 기존의 다른 마우스들과 달리 낮은 수직동작의 유효거리(LOD /life off distance)로 우수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또한 제로하드웨어 가속시스템(zero hardware acceleration)이 하드웨어 가속없이 순수한 스팩으로 빠르고 정확한 성능을 제공한다.마우스 버튼은 3000만번의 클릭 수명을 갖췄다.

그 외에 스틸시리즈의 엔진3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의 6개 버튼을 원하는 데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 속도 또는 게임의 방식에 맞춰 옵티컬 센서의 민감도를 조절 가능하다. 또한 가속/감속에서의 CPI세팅으로 맞춤화된 환경설정을 만들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