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26 에이서, 뉴욕 행사에서 노트북 신제품 대거 공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이서, 뉴욕 행사에서 노트북 신제품 대거 공개

에이서(acer)가 뉴욕에서 개최된 넥스트 에이서 (next@acer) 행사를 통해 노트북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노트북 신제품 중 아스파이어 R15(Aspire R15)은 노트북 상단 커버와 하단 커버가 각각 메탈과 유리섬유로 디자인 되었다. 또한 360도 회전과 180도 평면 배치가 가능하며, 노트북과 태블릿 그리고 텐트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940MX 그래픽, 최대 12기가 바이트의 DDR4 메모리와 USB 3.1 포트 등을 갖췄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R15
에이서 아스파이어 R15

함께 소개된 아스파이어 F 시리즈은 프리미엄 메탈 커버를 갖추고 실버, 블랙, 블루, 레드, 화이트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텍스타일 패턴을 통한 메탈 소재의 헤어 라인 브러시 디자인이 특징인 아스파이어 E 시리즈은 화이트, 그레이, 퍼플, 레드, 블랙, 블루, 로코코 레드 등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스파이어 F시리즈와 E시리즈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950M 그래픽이 탑재되어 있으며, 802.11 ac MU-MIMO 기술을 통한 빠른 무선 연결과 USB 3.1 포트가 제공된다.

한편, 아스파이어 ES 15은 최신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미드나잇 블랙, 로즈우드 레드, 코튼 화이트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덮개 상단에 에이서의 텍스처드 패턴(Textured Pattern)이 들어가 있어 긁힘과 오염 등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다.

소니, 초소형 4K 비디오 카메라 'UMC-S3C' 출시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1,200만 화소 신형 4K 비디오 카메라 UMC-S3C를 출시한다. 초소형, 초경량 본체에 4K 해상도와 저노이즈 이미지 구현한 것 외에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탑재로 0.004룩스의 저광량, ISO 409,600의 고감도를 지원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이미지 제공한다.

소니 UMC-S3C
소니 UMC-S3C

기동성 향상을 위한 마운팅 포인트, 메모리 카드 슬롯을 통한 최대 125분 장시간 녹화 등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활용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무게는 약 400g이며, 현재 출시된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라인업 중 가장 작다.

파나소닉, '스마트볼' 공기 청정기 출시

파나소닉 스마트볼
파나소닉 스마트볼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효율적으로 공기를 순환시켜 사계절 내내 최적의 실내 환경을 유지시켜주는 윙 리스 에어 써큘레이터(Wing Less Air Circulator) '스마트볼(Smart Ball, 모델명: F-25WFA)'을 출시한다.

파나소닉 스마트볼은 강한 유인 기류를 형성하기 위하여 구의 형태로 설계하였다. 또한 기존에 없는 360도 회전 기능(자동 회전)은 자유자재로 전방위 송풍이 가능하여 어느 곳에 두어도 사각 지역 없이 공기를 순환한다. 자연풍 모드는 일본에서 산림욕 명소로 유명한 신슈 다테시나 고원에서 부는 바람을 측정하고 풍속이나 강약의 리듬 등 치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장시간 맞아도 기분 좋은 바람을 구현한다.

스마트볼은 자체 날이 없어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5단계 각도 조절(60°, 90°, 120°, 180°, 360°)이 가능하며, 풍량도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무게는 2.9Kg, 색상은 샴페인 골드, 펄 화이트, 크리스탈 레드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