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10m 방수 기능 갖춘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D20' 출시
2012년 5월 10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아웃도어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D20’을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파워샷 D20은 10m 방수 기능을 통해 수중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중 유리구조 렌즈를 탑재해 서리나 김이 생기는 현상을 방지하며, 고성능 모터를 탑재했다. 그리고 캐논 영상처리 프로세서 ‘DIGIC 4’에 약 1,210만 화소의 고감도 CMOS 센서를 더한 ‘HS 시스템’을 탑재해 아웃도어 환경에서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캐논은 파워샷 D20의 카메라 조작법을 쉽게 설계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토 버튼’을 누르면 SCN(Scene)모드와 오토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GPS 기능을 탑재해 촬영지와 이동경로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촬영 환경을 분석해 32장면에서 최적의 촬영 조합을 찾아주는 스마트오토 기능으로 수중에서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이외에 셔터를 누르기 직전 약 4초 간의 동영상을 기록, 편집해주는 무비 다이제스트 기능과 3인치 LCD 등을 탑재했다.
캐논은 파워샷 D20은 블루 색상 한가지로 오는 5월 말 출시할 얘정. 또한, 가격은 40만 원 후반 대로 판매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