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뉴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 지원

에버노트, 뉴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 지원
(1)
에버노트, 뉴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 지원 (1)

2012년 3월 21일, 에버노트(www.evernote.com)는 지난 7일 공개된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PC ‘뉴 아이패드’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커뮤니케이션 앱인 스키치(Skitch)와 스마트 커버 학습 앱인 에버노트 피크(Evernote Peek)도 뉴 아이패드의 고해상도 화질에 최적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티나 디스플레이 최적화와 더불어 문서 편집 기능을 개선, 노트 편집기의 응답 속도와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체크리스트의 들여쓰기 기능 지원과 줄바꿈을 통한 체크 박스 자동 생성을 추가했다. 또 노트의 제목을 터치하면 추천된 제목이 보여지며, 한편 제목을 스스로 입력할 경우에는 이전에 사용되었던 비슷한 제목이 나열된다. 이 기능은 동일한 제목을 자주 사용하거나 일관된 노트 제목을 부여하는데 유용하다.

스키치와 에버노트 피크는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화질과 함께, 앱 화면 간 전환 및 매끄러운 회전 애니메이션, 스크린 샷 모드에서 앱 안전성 등을 개선했다. 스키치는 다양한 종류의 이미지에 주석을 달고 그림을 그려 보다 단축된 시간 내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에버노트 앱이며, 에버노트 피크는 아이패드의 스마트 커버 또는 가상 스마트커버인 ‘버추얼 커버’ 기능을 사용하는 학습 앱이다.

에버노트 및 스키치와 에버노트 피크는 현재 아이튠즈 앱 스토어에서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용으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노트 한국 블로그(http://evernote-ko.tumbl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