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네비게이션용 아틀란 맵 최신 업데이트 받고 봄나들이 가세요
2011년 03월 29일, 맵퍼스(대표 김명준, http://www.atlan.co.kr)는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아틀란', '아틀란 wiz', '아틀란 3D'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내비게이션 업계 최초로 NGIS(National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V2를 전국에 적용하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NGIS란 전국을 4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매년 1권역씩 4년 주기로 상세한 지리 정보를 구축하는 국가지리정보체계다. 이로서 지방에 위치한 골목의 단독 주택 등을 비롯하여 정밀한 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맵퍼스는 'Full 3D 스마트 뷰' 지점이 전국 1,000여개 이상 설치되었다고 밝혔다. Full 3D 스마트 뷰는 지도로 분별이 어려운 길에서 3D화면을 통해 진입, 출입을 안내하는 기능이다. 운전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처음 가는 장소라도 익숙한 길처럼 주행할 수 있다. 이 밖에 경로 및 배경 데이터와 안전운전 데이터도 3,000여 개 이상 업데이트 하였다. 지도 업데이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맵퍼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아이패드 16G Wi-Fi(1명),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1명), 주유상품권 10만원권(3명), 문화상품권 5만원권(5명), 영화예매권 2매(10명)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틀란맵 3월 정기 업데이트 관련 퀴즈 2문제를 맞추면 된다.
맵퍼스 김명준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와 경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봄 나들이를 즐기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 증대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