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KT렌탈과 스마트카 서비스 사업을 위한 MOU 체결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co.kr)는 KT렌탈(대표 이희수)과 ‘스마트카 서비스’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사는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업 협력은 물론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미래 차량통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카 서비스’는 차량에 ‘스마트카 단말’과 ‘스마트키’를 장착해 통신을 통해 차량 관리자에게는 ▲차량의 운행기록 ▲운행패턴 ▲위치관제 등을 제공하며, 고객에게는 ▲차량 상태 진단 정보 ▲길안내 서비스 ▲영화, 음악, 게임과 같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팅크웨어는 통신형 내비게이션 단말기 및 서비스를 개발해 KT렌탈에 ‘스마트카 단말’을 제공한다. 고객은 ‘스마트카 단말’을 통해 안전운행을 위한 경로 안내는 물론 영화,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차량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KT렌탈은 보유하고 있는 차량에 이를 장착/연계하여 대여 또는 판매할 예정이다.
팅크웨어의 관계자는 “팅크웨어만의 기술력 및 콘텐츠와 KT렌탈의 렌탈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MOU 체결은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와 기술 노하우를 통한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