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 NEX 3, 신규 색상 '겨울 한정판 패키지' 출시
2010년 11월 15일,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DSLR 브랜드 알파의 미러리스 제품인 NEX 3에 새로운 색상을 입힌 '겨울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이고, 예약판매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로맨틱 핑크와 에스프레소 색상으로 디자인되었다. 특히, 소니코리아는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미러리스 제품군이 3개월(8월~10월) 연속 30% 이상 점유율을 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새로운 색상으로 더 많은 고객이 NEX 3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소니 알파 NEX 미러리스 카메라는 최소형, 최경량 렌즈교환식 카메라로 소니의 DSLR 알파, 캠코더 핸디캠, 콤팩트 카메라 사이버샷의 디자인 및 다양한 기능을 담아낸 제품이다.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를 탑재해 알파와 같은 수준의 화질을 구현하며, 예약 판매 매진, 현장 판매 매진, 홈쇼핑 연속 10회 매진과 같은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히, NEX 3의 경우 블랙, 실버, 화이트, 레드 등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NEX 3 겨울 한정판 패키지는 더블렌즈킷으로 구성되며, 출시 가격은 948,000원이다. 11월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예약판매를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배터리를 비롯해 전용 어반스타일 백을 함께 증정한다.
한편, 소니 알파에서는 여성들의 취향에 맞춘 이번 제품 패키지 출시와 함께 'NEX 우먼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여성 NEX 사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제품 사용법 강의와 촬영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고객 서비스 사이트(scs.sony.c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든 참석자에게는 NEX 가이드북, 알파 프로모션 클리닝 키트, 소니스타일 15% 할인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월 2회 제공되는 이번 아카데미의 참가비는 만원(음료 가격 포함)이다.
소니코리아 알파팀 배지훈 팀장은 "NEX 3 겨울 한정판 패키지는 알파 NEX 특유의 디자인에 브라운, 핑크 색상을 입혔으며, 소량 제작해 소장 가치가 있는 모델이 될 것이다"라며, "소니 알파 NEX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렌즈 라인업 확대는 물론, 아카데미와 사은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