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3D 입체 모델링 강화한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실시

아이나비, 3D 입체 모델링 강화한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실시 (1)
아이나비, 3D 입체 모델링 강화한 전자지도 업그레이드 실시 (1)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www.thinkware.co.kr 대표 김진범)는 최근 개통한 주요 도로 정보와 더욱 정교해진 3D 입체 도로 모델링을 반영한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 전자지도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호남고속도로 논산-삼례 확장 개통 구간, 남해고속도로 광양 IC 진출입로 개선 구간, 국도 1호선 고천 지하차도 개통 구간, 국도 5호선 안동-영주 개통 구간 등 고속도로를 비롯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아이나비 3D’ 업그레이드에서는 천안 톨게이트, 장유 IC, 동광양 IC 등의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마창대교, 을숙도대교, 대화대교 등 전국 주요 다리에 대한 ‘3D 입체 도로 모델링’을 반영했다. 또한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으로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서비스에서는 ‘신촌역’과 ‘남부터미널’, ‘창원 315아트센터’ 그리고 한강 주변 아파트 등 총 140건을 ‘3D 랜드마크’로 추가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 요일제 할인 주차장, 서울시 장애인 화장실, 전자제품할인매장, 커피전문점 등 생활에 유용한 검색 데이터도 보강했다. 특색 있는 주제로 전국 여행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테마관광’에서는 ‘자연수목원’, ‘자연휴양림’, 문화축제여행’, ‘웰촌체험마을’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팅크웨어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최근 개통 및 변경된 전국 주요도로의 데이터와 3D 입체도로 모델링, 테마검색 등을 강화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3D 전자지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와 고객서비스센터(1577-424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서동민(cromdandy@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