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씨, 시소닉 M12II-620 80PLUS BRONZE 출시
컴퓨터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전문 회사 지엠코퍼레이션(대표 김문철, WWW.GMC.CO.KR)가 시소닉 M12II-620 80PLUS BRONZE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S12II 시리즈와 달리 모듈러 케이블 방식으로 되어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케이블만 사용하여 내부 선정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부 설계에 더블 포워드 컨버터(Double Forward Converter) 방식의 회로를 적용해서 기존보다 더 높은 효율을 자랑하며, 효율 인증 기관인 80PLUS에 정식 BRONZE 등급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 제품이다. 또한, 미국 정보의 국제 프로그램인 에너지 스타 5.0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대기전력 및 각종 전력 효율이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며, 105℃까지 견딜 수 있는 일본산 알루미늄 캐패시터를 채택하여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에 강하다.
+12V는 싱글 레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에 따라 능동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모델보다 한 단계 높은 출력을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저소음으로 유명한 ADDA의 120mm 대형팬과 시소닉의 팬컨트롤 기술인 S2FC(Smart & Silent Fan Control)를 적용해서 소음 및 발열을 최소화했다.
이밖에 유해물질 사용규제(RoHS)는 물론, NVIDIA의 SLI 및 ATI의 CROSSFIRE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커넥터 구성이 이루어져 있다. 시소닉 M12II-620 80PLUS BRONZE는 10월13일부터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