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하는법] 소중한 내 스토리, 안사라지게 '영구박제'하는 법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을 참고하면 기사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습니다. (정상 재생 되지 않을 경우, IT동아 홈페이지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게시물은 24시간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진다. 하지만 중요하거나 특별한 스토리는 피드처럼 계속 게시해두고 싶을 수 있다. 이때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하자. 24시간이 지난 스토리도 내 피드에 '박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하이라이트 위치와 생성 방법
하이라이트 위치와 생성 방법

하이라이트는 스토리를 모아놓는 기능으로, 프로필 화면에서 피드 위에 위치한다. 먼저 하이라이트를 생성해보자. +표시가 있는 '신규'버튼을 누른다. 보관된 스토리 중, 하이라이트에 추가하고 싶은 스토리를 선택한다.

하이라이트 제목을 입력한다. 이 제목은 하이라이트란에 보여진다. 하이라이트는 여러개 생성할 수 있으며, 스토리를 모으는 폴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제목은 폴더명이라고 이해해도 되겠다. 미리보기 이미지도 변경할 수 있다. '커버 수정'을 누르면, 해당 하이라이트의 스토리 중에서 대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에 스토리 추가하는 방법
하이라이트에 스토리 추가하는 방법

현재 업로드한 스토리를 추가할 수도 있다. 해당 스토리를 선택 후, 스토리 하단 '하이라이트' 버튼을 누른다. 생성한 하이라이트 중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추가하면 된다.

업로드 시 하이라이트에 추가하는 방법
업로드 시 하이라이트에 추가하는 방법

또는 새 스토리를 업로드할 때부터 하이라이트에 추가할 수 있다. 사진/동영상을 선택하고 '기타 공유 대상'란에서 '하이라이트에 추가'를 누른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스토리와 하이라이트에 동시에 업로드된다.

하이라이트 수정 방법
하이라이트 수정 방법

이미 생성한 하이라이트를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정하고 싶은 하이라이트를 누른 후, 하단 점 세 개 모양 '더보기'버튼을 누르고, '하이라이트 수정'을 누른다.

커버(대표) 이미지로 설정된 스토리를 변경할 수 있고, 스토리를 새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에서 삭제하더라도 보관된 스토리에서 게시물을 볼 수 있다.

또, 보관된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 사라졌더라도 하이라이트에 추가할 수 있다. 스토리 자동 보관 설정방법은 지난 '인스타하는법 보관 기능'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하이라이트는 여러 개를 생성할 수 있으니, 카테고리를 만들어 또 다른 피드처럼 사용할 수도 있겠다. 나를 표현하는 게시물이거나 오랫동안 추억하고 싶을만한 스토리가 있다면,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영상 / 뉴미디어팀 차보경(cha@itdonga.com), 김경미 (km@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