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가 고작 1.9kg? 다이슨, 새로운 무선청소기 2종 출시
[IT동아 장현지 기자] 다이슨이 23일 새로운 무선 청소기 두 종류를 공개했다. 각각 '다이슨 옴니-글라이드(Dyson Omni-glid)' 와 '다이슨 디지털 슬림(Dyson Digital Slim)' 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를 장착해 흡입구(헤드)가 360도로 회전 가능하다는 점이다.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수월한만큼, 장애물이 있거나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구석까지 더욱 꼼꼼하게 흡입할 수 있다.
또한 손잡이 막대 부분을 바닥에 수평으로 눕힐 수 있는 일직선 구조로, 가구 밑을 비교적 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추가로, 불빛이 나오는 크레비스 툴을 함께 제공한다. 기존 흡입구를 분리 후 교체하는 방식으로 쓸 수 있다. 침구 틈 사이사이나 가구 아래 잘 안보이는 곳을 청소할 때 활용할 수 있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는 구성에 따라 기본/플러스/컴플리트로 구분되며, 제품 가격은 각각 549,000원, 599,000원, 699,000원이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의 가장 큰 특징은, '1.9KG' 의 부담없는 무게다. 실제 행사장에서 2kg 아령과 함께 저울에 달아 이 무게를 증명했다. 다이슨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 소비자들 대다수가 하루에 한 번 이상 집을 청소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에 영감을 받아, 자주 청소하는 사람에게 청소기 무게가 중요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이 제품을 구상했다고 한다.
특히, 다이슨은 디지털 슬림에 대해 가벼우면서도 모든 핵심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청소 기능/ 5단계 필터레이션 시스템 등 청소 성능에도 함께 집중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 또한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기본형은 799,000원, 디지털 슬림 플러피 플러스와 디지털 슬림 플러피 프로는 899,000원이다.
다이슨 창업자이자 최고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은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었다. 그는 신제품 및 다이슨의 전제품 시연과 함께, "모두가 간과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핵심이며 누구보다 먼저 이것을 해내고자 한다. 다이슨 옴니-글라이드™에 적용된 전 방향 플러피™ 클리너 헤드1는 다이슨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집약적 연구로 탄생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다이슨 디지털 슬림™은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청소 성능을 가지고 있는 진공 청소기로 기계의 작은 부분 하나하나까지 전부 재 창조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다이슨의 신제품 무선청소기 2종이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만큼, 자신의 환경에 더욱 적합한 제품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구매를 계획 중이라면 가구원 수, 평균 청소 빈도, 청소할 면적, 가구 배치 등을 미리 고려하여 이와 같은 특성에 잘 부합하는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