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 체결
[IT동아 권명관 기자] 비주얼캠프가 SK C&C와 모바일 시선추적 솔루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SK C&C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종합 IT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계약을 통해 '모바일 시선추적 SDK'를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지난 5월 13일, 비주얼캠프는 모바일 SDK 플랫폼 'SeeSo(이하 시소)'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전세계 기업 대부분이 기존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선으로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를 제어(입력 등의 컨트롤)하거나, 화면 응시 여부, 집중도 판단 등을 할 수 있는 시선추적기술을 원하는 수요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주얼캠프의 시소는 주로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기존 서비스와의 연동이나 시선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서버 통신 등 기업 고객에게 체계적으로 다가가기 어려웠다. 이에 비주얼캠프는 이번 SKC&C와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시선추적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 SDK는 인공지능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만으로 구동한다. 때문에 전자책, 광고, UI/UX, 교육 등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다"라며,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 협력을 통해 B2B 판매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 C&C 클라우드 제트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비주얼캠프의 모바일 시선추적SDK >
한편,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의 비대면 서비스 활용성을 인정받아 국내외 교육업체와 에듀테크 업체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프랑스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스타트업 협력대상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