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IT신상공개] 신일, 비행기에 들어가는 모터 탑재한 무선청소기 출시

이문규

[IT동아]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는 국내 종합가전 기업 신일산업이 작동 소음은 적으면서 흡입력은 강한 BLDC 무선청소기(SVC-P60DK)를 출시했다. 이 무선청소기에는 항공기와 에어컨 등에 들어가는 'BLDC(브러시리스DC) 모터'가 탑재돼 좀더 확실하고 탁월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신일 BLDC 무선청소기 'SVC-P60DK'

BLDC 모터는 모터 내부의 마모되기 쉬운 브러시를 없애 내구성을 높이고 고속 회전에도 무리가 없도록 개발된 모터 방식이다. 이에 따라 일반 모터에 비해 수명도 길도(반영구적), 오래 사용하더라도 소음이 크게 발생하거나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에너지 효율도 높은 점도 BLDC 모터의 특징이다. 그래서 주로 항공기 내부에 적용된다.

신일 무선청소기 SVC-P60DK는 이 BLDC 모터를 탑재해 내구성과 흡입 성능이 강화됐고, 55데시벨 저소음 설계를 통해 야간에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투인원(2in1) 타입으로 스틱형과 핸디형으로 번갈아 사용하며, 여러 브러쉬와 노즐을 끼워 작은 틈새나 가구 위, 높은 천장 등도 청소할 수 있다. UV램프 침구 브러시를 연결하면 침대나 소파 등에 숨어있는 먼지와 진드기를 제거하는 침수청소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3중 필터 구조와 H13 등급 헤파필터를 채택해 PM2.5 초미세먼지도 걸러낸다. 

2,200mAh 리튬이온 배터리(탈착식)를 제공하며 완전충전 시 최장 20분 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하는 (논슬립 러버) 거치대도 있어 청소 중 어디에나 세워두기 좋다. 무게는 약 5kg이다. 가격은 기본 포함 구성품에 따라 21만 원 ~ 24만 원대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