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7/19 소리샵, 컨스텔레이션 오디오 유통 등
[IT동아]
소리샵,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포노앰프 선보여
소리샵은 컨스텔레이션 오디오(Constellation Audio) 사의 포노앰프 라인업을 국내 선보였다. 유명 오디오 엔지니어인 피터 매드닉과 존 컬, 베스컴 킹, 데미안 마틴 등이 포진해 있는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음악 애호가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이례적인 팀워크 체계로 제품을 생산하는데, 복수의 설계자가 제품 생산에 참여하는 까닭에 단번에 들리는 개성적인 음색과는 달리 레퍼런스적인 성격을 지녔다.
어떤 스피커와 호흡을 맞춰도 탄탄한 드라이브 파워와 함께 매력적은 음색이 특징이다. 소리샵은 이 중 페르세우스와 안드로메다 포노앰프를 각각 출시한다. 포노앰프는 다시 부활한 LP 열풍에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 페르세우스와 안드로메다는 세계 최고의 포노앰프 기술자 중 하나로 알려진 존 컬의 포노 회로를 적용한 제품으로, 아날로그 재생의 다른 깊이를 실감하는 것 외에도 평가가 어려울 정도로 레벨이 높다는 평이다.
제품에 관심이 있는 음악 애호가라면 소리샵 청담정과 AV플라자, 오디오젠틀맨 등에 문의하면 청음 또는 구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조텍, 윈도 10 기반 미니 컴퓨터 ZBOX MI547 출시
조텍코리아는 4K 출력과 7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완제품 미니 PC, 제트박스(ZBOX) MI547 윈10을 출시했다. 코어 i5 7200U를 탑재한 이 제품은 낮은 소비전력과 윈도 10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구동이 가능하다. 240GB SATA SSD를 기본 장착하면서 여유로운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 디스플레이 포트(DP) 1.2와 HDMI 2.0 출력을 통해 4K 영상을 60Hz 주사율로 출력할 수 있다. 여기에 미니 PC로는 드물게 차세대 데이터 전송 포트인 USB 3.1 C-규격 포트 2개를 포함, 총 7개의 USB 포트를 제공해 데이터 전송 장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블루투스 4.2, 멀티카드기(SD/SDHC/SDXC)도 기본 지원해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