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 2016년 귀속 연말정산 교육 및 HR 세미나 개최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수그룹의 IT 계열사 이수시스템이 '2016년 귀속 연말정산 교육 및 HR 세미나' 행사를 개최했다. 12월 9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이수시스템의 주요 고객사 인사담당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주요 법령 개정내용과 'Cloud SaaS(Software as a Service) 연말정산 시스템' 이용에 대한 실무교육이 이뤄졌다.
총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를 중심으로 한 개정세법 관련 내용과 이수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Cloud SaaS 연말정산 시스템 서비스 셋업, 입력, 오류검증 등 세부적 기능 구현을 위주로 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수시스템의 Cloud SaaS 연말정산 서비스는 국세청의 '종이 없는 연말정산’에 대한 다중 PDF 업로드 기능을 마련하고, 멀티 브라우저 환경을 기반으로 하며, 자체 오류 검증 모듈까지 탑재해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 내부 인사시스템과 별도로, 연말정산 서비스만을 단독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급여 담당자의 업무증가에 따르는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수시스템 조영구 부장은 "이번 세미나는 2016년 귀속 세법 개정 사항에 대한 교육과 함께 담당자 편의를 위해 새롭게 개선된 시스템의 기능들을 소개해, 연말정산 실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무엇보다 기업 담당자 입장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이어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사용자 입장에서 도움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시스템은 금융, 제조, 서비스,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e-HR 관련 시스템의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 한화생명, 국민은행 IT 그룹, IBK 투자증권, 성동조선해양, Valeo, GS홈쇼핑, 골프존, 태평양물산, 제주항공, 한성자동차, 동성홀딩스, 교촌F&B, 오스템임플란트, 한국신용평가, 경농, 조비, 교보문고, 풍산, JTBC, 중앙일보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이 이수시스템의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