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1/24 미래부-NIPA의 스마트콘텐츠랩 '북적'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미래부-NIPA의 스마트콘텐츠랩 '북적'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에 위치한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이 중소 개발사뿐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콘텐츠랩을 방문한 싱가폴 기술대학
학생들
스마트콘텐츠랩을 방문한 싱가폴 기술대학 학생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 중의 하나인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지난 9월 1일 개관한 이후 현재까지 약 두 달 간 480여 건, 일평균 10여 건의 이용건수를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중소 개발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VR기기, 드론 등 약 100여 종의 최신 기기와 영상 및 음향편집시설 등의 테스트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은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을 통한 스마트기기 대여 및 지원뿐만 아니라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및 개발 컨설팅 지원과 스마트콘텐츠 개발 플랫폼 지원을 통해 중소 콘텐츠 개발사를 위한 지원을 진행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O2O, VR, IoT, 이러닝, 게임 등 스마트콘텐츠의 품질보증(QA)을 지원해주고 있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및 개발 컨설팅 지원 분야는 두 달 만에 62개 기업이 신청을 할 정도로 매우 인기가 높아서 향후 중소콘텐츠 개발사들의 시장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 지원이 기대된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운영사무국(testlab@smartcontent.kr)으로 하면 된다.

에이수스, CES 2017 혁신상 8개 제품 수상

에이수스(ASUS)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가전전시회) 2017'을 앞두고 자사의 총 8개 제품이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젠북3
에이수스 젠북3

수상 모델들은 최근 한국에서도 공식 발표된 젠북3(ZenBook 3)와 ROG GX800을 비롯해 총 8개 제품. 이번에 혁신 제품으로 인정 받은 모델들은 CES 2017 행사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내 미디어 전용관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젠북3 제품은 알루미늄 소재 기반의 초슬림 초경량 노트북이며, ROG(Republic of Gamers) GX800은 NVIDIA GeForce GTX 1080 SLI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수냉식 게이밍 노트북이다. 또한, 함께 수여 받은 Vivo AiO V221은 올인원 PC인 Vivo AiO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모델로, 세 제품 모두 컴퓨터 하드웨어 및 컴포넌트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에이수스 코리아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김판희 팀장은 "디자인은 에이수스가 추구하는 요소가 아닌 에이수스의 열정 그 자체라고 표현할 만큼 회사의 철학으로서 중요하게 간주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 실제로 2001년 이래 현재까지 총 389개의 저명하고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를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