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제품] 11/14 자브라 할로 프리 스테레오 헤드폰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자브라,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할로 프리' 출시

자브라는 고품질 음악 감상과 음성 통화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할로 프리(Halo Free)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을 출시했다. 자브라 할로 무선 헤드폰 라인업으로 할로 퓨전, 할로 스마트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는 제품이다. 바람 소음 방지 기능이 탑재된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깨끗하고 생생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8mm 다이내믹 스피커로 섬세한 음질을 구현한다.

자브라 할로 프리 무선 헤드폰.
자브라 할로 프리 무선 헤드폰.

편안하지만 견고한 착용감은 자브라 할로 프리만의 강점이다. 3종의 이어 젤과 2종의 이어 윙, 이어 후크를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이어버드 디자인으로 밀착력 높은 착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터치 한 번으로 구글 나우(Google Now)와 시리(Siri)로 음성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안드로이드(Android) 사용자에게는 캘린더 알림 기능 및 수신된 이메일, 문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시지를 음성으로 알려줄 수도 있다.

이외에 전송 및 반응 속도가 우수한 블루투스 4.1 버전을 지원, 최대 8개의 기기와 무선 연결(페어링)이 가능하며 1회 충전으로 최대 5시간의 통화 및 음악 감상을 지원한다. 제품의 가격은 9만 원대에 책정됐다.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A30 시리즈 출시

소니코리아는 고해상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워크맨 NW-A30 시리즈를 출시한다. NW-A20의 후속 라인업인 이 제품은 NW-A35HN과 NW-A35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상의 사운드 구현은 물론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은 스타일리시한 고해상 음원(High Resolution Audio) 워크맨이다. 비리디언 블루, 보르도 핑크, 시나바 레드, 차콜 블랙, 라임 옐로우로 구성된 총 5종의 색상은 취향에 따른 선택까지 제공한다.

풀 디지털 앰프인 에스-마스터(S-MASTER) HX를 탑재했다. 이로써 디지털 신호에 아날로그 재생 처리 과정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노이즈와 왜곡을 방지하고 맑고 깨끗한 사운드를 표현한다. 또, 재생 속도가 빠른 음원도 왜곡 없이 완전하게 재생할 수 있다. DSEE HX 기술은 일반 음원을 고해상도 음원으로 개선해 풍부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MP3 등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압축 디지털 음원은 압축 과정에서 손실이 일어나는데, 소니는 손실된 고음역대를 복원하며 최대 32비트/192kHz 수준까지 업스케일해 고해상 오디오 음질에 가까운 소리를 재현한다.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A30 시리즈
출시.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A30 시리즈 출시.

출력은 35mW+35mW로 향상됐다. 이는 기존 NW-A20 시리즈의 10mW+10mW보다 3.5배 강력해진 것으로 기존보다 높은 저항(임피던스)의 헤드폰과도 완벽하게 구동한다. DC 위상 선형기도 생생한 음악 재현을 돕는다. DC 위상 선형기는 아날로그 앰프의 저음 잔향을 재현해 아날로그 사운드 특유의 따뜻한 소리까지 표현한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코덱 엘댁(LDAC)도 지원한다.

부품과 프레임도 새로워졌다. 고해상도 펄스부호 변조(PCM – Pulse Code Modulation) 음원과 디지털 직접 펄스밀도 변조 방식인(DSD – Direct Stream Digital) 음원에 대응할 수 있는 서로 다른 2개의 클럭을 설치해 완전한 음원 동기화를 실현하고, 풀 디지털 앰프의 전원을 조절하는 콘덴서에 포스캡(POSCAP)을 설치해 불필요한 노이즈를 최소화했다. 본체 프레임은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쉽게 변형되지 않는 강성을 확보했다. 소재 특성에 따라 외부에서 발생하는 전기 노이즈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한다.

배터리 성능도 강화됐다. NW-A30 시리즈는 MP3 재생 시 최대 연속 45시간, 24비트/96kHz 음원 재생 시 연속 39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다. 저장 공간은 기본 16GB로 확장 가능한 외장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제공된다. SDXC 64GB 이상에 대응한다. 소니코리아는 NW-A35HN 39만 9,000원, NW-A35 29만 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