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11/14 2017년형 인피니티 QX80 공식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인피니티 플래그십 SUV, 2017년형 QX80 출시

인피니티 코리아는 2017년형으로 연식 변경된 QX80을 출시했다. 인피니티 플래그십 SUV인 이 차량은 편의성과 안정성,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 차량은 2015년, 미국 J.D. 파워(J.D. Power)의 상품성 만족도 평가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인피니티 QX80.
인피니티 QX80.

전장 5,305mm에 전폭 2,030mm로 큰 크기를 갖춘 QX80은 윤거(휠베이스)도 3,075mm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도 함께 제공한다. 편의성을 위해 기존 7인승에서 6인승으로 바꾸기도 했다. 시트는 기존 3인용에서 좌우가 분리된 독립형 캡틴 시트(Captain Seat)와 고정식 팔받침대를 새로 적용했다. 탑승자 개인의 독립적인 공간은 물론, 뛰어난 착좌감을 제공해 더욱 품격 있는 탑승 환경을 제공한다.

안전성도 대폭 강화됐다. 전방 비상 브레이크(FEB, Forward Emergency Braking) 기능에 보행자 감지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비상 상황 시 차가 스스로 제동을 걸어주어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도 안전하게 보호한다. 야간 주행 시 자동으로 상향등을 제어해 안전 운전을 돕는 하이빔 어시스트(High Beam Assist),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MOD, Moving Object Detection) 기능이 적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 Monitor),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ICC, Intelligent Cruise Control) 등 최첨단 안전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인피니티 QX80의 실내.
인피니티 QX80의 실내.

프레임 구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갖춘 QX80은 엔진의 힘 또한 탄탄하다.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ariable Valve Event & Lift)와 직분사(DIG) 시스템이 적용된 8기통 5.6리터 가솔린 엔진은 405마력과 57.1kg.m의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여기에 7단 자동변속기와 호흡을 맞추며 성능과 부드러운 가속감을 동시에 실현했다. 복합연비는 리터당 6.3km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2017년형 QX8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이전과 동일한 1억 2,150만 원에 책정했다.

혼다 KSBK 챔피언십 결승전, 혼다 드림컵 종료

혼다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2016 한국 슈퍼 바이크(Korea Super BiKe) 챔피언십과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가 지난 13일 경기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KSBK는 대한모터사이클연맹(Korea Motorcycle Federation)이 주관하고 라이딩원이 주최하는 모터사이클 로드레이스 챔피언십이다. 정규 레이스는 튜닝범위 및 엔진 배기량에 따라 세 가지 클래스로 나눠 진행되며, 연간 5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린다.

혼다 KSBK 챔피언십 결승전, 혼다 드림컵
종료.
혼다 KSBK 챔피언십 결승전, 혼다 드림컵 종료.

혼다는 2016 KSBK의 공식 후원사로서 제 5전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 자격과 함께 제 4전과 5전에 걸처 CBR300R 차주들만 참여할 수 있는 서포트 레이스인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를 개최하게 됐다.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는 정규 레이스와 동일한 예선 및 결선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500만 원이 수여된다.

총 55명의 선수가 각축을 겨룬 2016 KSBK 정규레이스 제5전 경기 결과 AP250 클래스는 NRF팀의 심동국, ST600클래스는 포 바이크 앤 포토라드 부산 레이싱(For bike&Motorrad Busan Racing)팀의 신성욱, KSB1000클래스는 SLR팀의 김중원 선수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고 추가로 진행된 슈퍼신인전에서는 It's KTM팀의 김솔 선수가 우승했다. 공식 타이틀 스폰서 혼다만의 2016 혼다 드림컵 CBR300R 원 메이크 레이스는 총 20명이 참가했으며 라이딩하우스팀의 오카다 요가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포르쉐 코리아, 브랜드 팝업 스토어 ‘사운드 오브 포르쉐’ 문 열어

포르쉐 코리아는 자사 브랜드를 쌍방향으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구성의 체험 공간 ‘사운드 오브 포르쉐(Sound of Porsche)’를 잠실 롯데월드몰에 문을 열었다. 팝업 스토어로 오는 27일까지 운영되는 이 매장에서는 기존 포르쉐 마니아 외에도 일반 고객들과도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한 시도가 이뤄졌다. 브랜드 본질을 느길 수 있게 현대적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사운드랩, 미디어 스테이션, 가상현실(VR) 체험공간, 디자인 코너 등 4개의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사운드 오프 포르쉐는 2014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런던, 상해, 모스크바, 동경, 두바이를 거쳐 한국에서 7번째 오픈하는 글로벌 브랜드 팝업 스토어다.

포르쉐 브랜드 팝업 스토어, 사운드 오브
포르쉐.
포르쉐 브랜드 팝업 스토어, 사운드 오브 포르쉐.

사운드 랩은 포르쉐 시그니처 모델인 911의 사운드를 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드라이빙 시나리오를 선택하면 911 차량 위에 이국적인 배경의 영상 애니메이션이 투영되는데,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전해지는 911의 배기음을 눈과 귀로 느낄 수 있다.

미디어 스테이션에서는 포르쉐가 모터스포츠에 뿌리를 두고 독일에서 처음 시작해 전세계에 이름을 알리기까지의 과정을 16개의 디지털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16개 영상 중 하나는 실제 국내에서 진행된 포르쉐 스포츠 드라이빙 스쿨, 월드 로드쇼 등의 행사와 한국 시장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외에도 세계 전역의 포르쉐 팬들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 포르쉐가 모터스포츠에서 달성한 수많은 기록들, 911의 이야기, 918 스파이더의 기술, 포르쉐에서만 쓰는 단어를 모은 포르쉐 사전, 포르쉐 디자인 유전자, 포르쉐만의 아름다운 주행 장면을 담은 TV광고 모음 등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상현실(VR) 체험에 특화된 공간도 운영된다. VR 장치와 헤드폰을 통해 직접 독일 라이프치히 트랙 위에서 신형 파나메라를 드라이빙하는 가상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이는 앞서 진행된 다른 나라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국내에서 가장 처음 공개되는 것으로 출시를 앞둔 최신 파나메라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마지막으로 포르쉐는 고객들이 직접 사운드 오브 포르쉐 테마에 대한 그림을 그리며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는 디자인 코너도 마련했다. 이벤트 응모는 디자인 코너의 그리기 대회에 참가해 직접 디자인한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 해시태그(#soundofporsche)와 함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들에 게시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독일 포르쉐 박물관 입장권 및 항공권(2인)이 제공된다.

쉐보레 트랙스, 카카오택시로 만난다

쉐보레는 더 뉴 트랙스(The New Trax)의 판매와 함께 11월 13일부터 한달간 카카오택시와 함께 스마트 드라이빙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더 뉴 트랙스를 목적지까지 탑승 혹은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강남구, 송파구 등 서울 일부 지역 및 성남, 안양 등 경기지역에서 총 25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쉐보레 트랙스, 카카오택시로 만나게 될
전망이다.
쉐보레 트랙스, 카카오택시로 만나게 될 전망이다.

트랙스 시승 고객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위해 스마트폰 충전기, 차량용 쿠션 등 각종 편의 물품이 배치되며, 차량내 설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쉐보레 대리점에서의 시승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쉐보레는 이번 스마트 드라이빙 이벤트와 연계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이벤트도 마련했다. 더 뉴 트랙스 카카오택시에 탑승한 고객이 인증샷을 찍고, 사진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 인형을 증정한다.

풀러스, 오토오아시스와 업무 제휴

풀러스가 GS엠비즈 경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 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풀러스 드라이버 회원 가입 시 필수적인 드라이버 인증을 가까운 오토오아시스에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풀러스, 오토오아시스와 업무 제휴.
풀러스, 오토오아시스와 업무 제휴.

풀러스는 안전한 카풀을 위해 드라이버 회원 가입 절차 상 서류 승인과 함께 풀서비스라는 인증 프로그램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차량 점검과 드라이버 대면 확인을 마치고 승인된 회원만이 풀러스 드라이버로 카풀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카풀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 차량점검과 드라이버 대면 확인을 필수로 진행하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해 두었다.

그 동안 드라이버 가입 증가로 풀서비스 인력을 지속적으로 늘려 왔던 풀러스는 이번 제휴로 더 많은 드라이버들이 가까운 곳에서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서울 및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주요 도시의 오토오아시스 130여 곳의 지점과 제휴를 체결했다. 풀러스는 지역 확장에 따라 지속적으로 지점 개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이용 가능한 오토오아시스 지점은 풀러스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FCA 코리아,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실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FCA 코리아)는 경기도 평택에 있는 자사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 딜러 서비스 직원을 대상이로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진행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2016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는 서비스 관리, 부품 관리, 정비 기술 등 3개 주요 업무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지난 7월 전국에서 지역별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각 딜러사의 핵심 숙련자 16명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FCA 코리아,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실시
FCA 코리아,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 실시

FCA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FCA 본사, 생산 공장 및 부품-물류센터 등을 견학할 수 있는 해외 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컨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은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등 FCA 차량 고객에 대한 서비스 프로세스의 상황별 적용력, 각 차종별 부품 이해력 및 관리 개선 방안 제안,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 등에 대해 실제 사후서비스(A/S)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부여 받고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 전반을 평가 받았다.

아프로뷰 HUD 전용 거치대 5종 추가 출시

에이치엘비는 자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제품인 아프로뷰 S2, SO, SO BT의 안정적인 장착이 가능한 차량별 전용 거치대 5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거치대는 기존 티볼리와 올 뉴 쏘렌토 외에도 올 뉴 카니발과 싼타페, 투싼 IX, 아반테 AD, LF 소나타에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차량 차주가 HUD를 선택할 때 더 안정적인 장착이 가능하다.

아프로뷰 HUD 전용 거치대 5종 추가
출시.
아프로뷰 HUD 전용 거치대 5종 추가 출시.

아프로뷰 S2, SO, SO BT를 위한 차종별 전용 거치대는 차량의 대시보드 모양에 따라 굴곡이나 높낮이를 잡아 수평을 맞출 수 있게 해준다. 제품의 쉬운 설치와 안정적 거치는 물론 HUD에서 가장 중요한 HUD 영상의 품질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 부드러운 재질로 제작되어 HUD 본체와 차량 대시보드와의 일체감을 만들어 준다.

이후 아프로뷰는 K5(2016), 스포티지(2016), 올 뉴 K7, 그랜저 HG, 올 뉴 말리부 등 5종도 추가 출시할 계획에 있다. 차종별 수요와 소비자들의 요구를 수렴하여 적용 차량을 추가 선정해 타 차종에도 적용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차종별 전용 거치대는 아프로뷰 직영몰과 온라인 대리점인 아민코리아 그리고 전국 아프로뷰 취급 및 장착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프릭사모터스, 이대호 선수에 콰트로포르테 의전 차량 지원

마세라티 공식 딜러 프릭사모터스가 이대호 선수에게 더 뉴 콰트로포르테(The New Quattroporte)를 의전 차량으로 지원한다.

프릭스모터스, 이대호 선수에 콰트로포르테 의전 차량
지원.
프릭스모터스, 이대호 선수에 콰트로포르테 의전 차량 지원.

차량 지원으로 인해 이대호 선수는 국내 체류 기간 동안 마세라티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콰트로포르테를 이용하게 된다. 6세대 콰트로포르테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지난 달 국내에 출시한 더 뉴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디자인 철학인 ‘럭셔리와 스포츠의 완벽화 조화’를 위한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 대거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마세라티 일산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는 프릭사모터스는 12월까지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이대호 선수의 사인볼을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