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9/2 2016 오토모티브위크 개막 외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자동차 산업을 한 눈에~ 2016 오토모티브위크 개막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인 2016 오토모티브위크가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 전시장 1~3홀에서 개최됐다. 국토교통부와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정비, 수리 서비 및 유지보수 관리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오토서비스 코리아(Auto Service Korea), 튜닝, 업그레이드, 커스텀 및 모터스포츠를 소개하는 더 튜닝 쇼(The Tuning Show), 캠핑카, 카라반, 캠핑카 정비, 아웃도어 특별관이 자리한 오토캠핑(Auto Camping 2016), 그리고 올해 신설된 OEM부품 전시회인 오토파츠(Auto Parts)까지 4개의 전시 섹션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약 23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2016 오토모티브위크 개막.
2016 오토모티브위크 개막.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오토모티브위크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관을 꾸몄다. 롯데오토피에스타는 롯데백화점과 공동으로 마련된 수입차 전시 체험관으로 BMW, 미니, 벤츠, 렉서스, 인피니티, 푸조, 볼보, 재규어/랜드로버, 포드/링컨, 마세라티 등 10개 수입차 메이커의 대표 모델을 전시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여러 전시 섹션 외에도 정비와 서비스 부품 등의 B2B 참가기업을 위해 해외 유력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열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올해 해외바이어는 캐나디안 타이어(Canadian Tire), 중국불산부품협회, 난징부품협회 등 16개국 71개사 77 명이 참가해 상담 실적과 계약 실적이 각각 11억 달러와 700만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4일까지 개최되는 오토모티브위크의 전시회 입장권은 일반 6,000원이며, 정비, 튜닝 등의 업계 종사자, 관계자들은 명함 등의 확인을 통해 무료 입장된다. 미취학 아동과 국가유공자, 장애우 등의 관람객은 무료 및 할인 입장 가능하다.

한국닛산 9월 프로모션 실시

한국닛산은 9월 한 달간 자사의 대표 차량에 대한 최적의 구매 조건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알티마, 맥시마, 쥬크, 패스파인더, 올 뉴 무라노 등이 대상이다.

닛산 올 뉴 알티마.
닛산 올 뉴 알티마.

올 뉴 알티마 2.5 SL 신규 고객에게는 구매 방법에 따라 24개월 무이자 할부 또는 100만 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알티마 3.5 테크(Tech)는 현금 구매 시 4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이 제공된다. 맥시마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지원된다.

쥬크 SV 구매 고객이 닛산 파이낸스 이용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선택이 가능하다. 쥬크 S는 현금 구매 시 3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패스파인더는 구매 방법에 따라 60개월 저금리 할부 또는 300만 원 상당 주유 상품권이 주어진다.

피아트, 500X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실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피아트 브랜드의 SUV 라인업인 500X에 대해 60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특별 프로모션으로 고객은 60개월 무이자 할부로 피아트 500X를 소유할 수 있다. 선납금 20%를 납부 조건이다.

알베르토가 직접 챙기는 피아트
500X.
알베르토가 직접 챙기는 피아트 500X.

최소 월 18만 원대에 피아트 500X를 경험할 수 있는 36개월 무이자 유예 할부 프로그램(선납금 20%)도 제공한다. 추가로, 9월 한 달간 500X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블랙박스 및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 장착 서비스도 제공된다. 참고로 유에 할부 프로그램은 계약 조건에 따라 향후 나머지 잔존가치에 해당하는 비용을 한 번에 지불해야 하기에 선택 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미니, 미드나잇피크닉 서핑&뮤직 페스티벌 후원

미니는 오는 9월 3일과 4일 양일간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미니 X 미드나잇피크닉 서핑&뮤직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서핑과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핑 강습 참가비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미니, 미드나잇피크닉 서핑&뮤직 페스티벌
후원.
미니, 미드나잇피크닉 서핑&뮤직 페스티벌 후원.

3일 저녁 7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되는 뮤직 페스티벌에는 DJ DOC, DJ 소다(SODA), 갈릭스, DJ 김기범, 손헌수 등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서핑도 배우고 한 여름 밤의 뮤직 페스티벌도 즐길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은 서핑에 관심있는 미니 팬들에게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IAA 2016에서 차세대 보행자 보호 기술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IAA 상용차 모터쇼를 앞두고 최신 안전 시스템인 사이드가드 어시스트(Sideguard Assist)와 보행자 보호 시스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4를 공개했다. 측면 사각지대 안정성과 보행자를 감지해 사고를 줄이는 내용이 핵심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IAA 2016에서 차세대 보행자 보호 기술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IAA 2016에서 차세대 보행자 보호 기술 공개.

사이드가드 어시스트(Sideguard Assist)는 코너링 상황에서 대형 트럭에 매우 취약한 측면 사각지대에 보행자나 자전거 운전자가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줘 도시 교차로에서의 안전성을 높인 보조 시스템이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는 도로에서 주차된 차들 사이를 걷는 보행자까지 감지해 스스로 제동을 개시한다. 4세대 레이더 적용으로 더 넓은 범위에서 정확한 물체 탐지가 가능하며 사이드가드 어시스트(Sideguard Assist)는 캡뿐만 아니라 트레일러의 범위까지 차량과 보행자를 감지 함으로써 사고의 위험이 더욱 빈번한 도시 운행에서의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