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6 아반떼AD를 월 대여료 19만 8,000원에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쏘카, 아반떼AD 월 대여료 19만 8,000원에 1년간 제공하는 제로카셰어링 서비스 출시

쏘카가 기존 신차 장기 렌터카와 계약 조건을 차별화한 상품 '제로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아반떼AD 신차를 1년 간 월 대여료 19만 8,000원(VAT별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 시간동안은 차량을 공유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으로 대여료를 최대 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선수금, 보증금, 취득세, 자동차세, 보험료 등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초기 부담금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해 사용자의 비용 부담을 줄였다.

쏘카 제로카셰어링
쏘카 제로카셰어링

차량 공유 상태 전환은 '제로카셰어링' 앱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할인내역, 예약현황, 운행정보까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월 대여료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이를 차량 운영에 필요한 주유비 및 고속도로 하이패스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정비 및 소모품 교환을 무료로 제공하며, 차량 운영 중 고장 또는 사고 발생 시 무료 대차 서비스도 지원한다. 전국 SK직영 주유소에서 월 8회 외부 자동세차도 지원한다. 기존 신차장기렌트카 상품의 경우, 옵션 추가로 인한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는 반면, 제로카셰어링은 차량 내 WIFI, 태블릿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하이패스, 블랙박스, 틴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 기간은 7월 5일부터 7월 15일까지며, 100대 한정으로 진행한다. 가입 조건은 만 21세 이상, 운전 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며, 카셰어링이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야 한다. 제로카셰어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이후 계약서 작성과 주차장 확인서 제출이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차량 인도가 진행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