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13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70 출시 등
[IT동아]
엔비디아, 최신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70 출시
엔비디아(nvidia, CEO 젠슨황)가 작년에 출시해 꾸준한 인기를 모은 지포스(GeForce) GTX 970의 후속작인 지포스 GTX 1070을 10일 출시했다. 지포스 GTX 1070은 지포스 GTX 1080에 이어 엔비디아가 올해 새롭게 발표한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의 두 번째 게이밍 GPU(그래픽카드의 핵심 칩)다.
8GB의 GDDR5 메모리를 갖췄으며 이전 세대 플래그십 모델인 지포스 GTX 타이탄(TITAN) X 수준의 성능을 379 달러(한화 약 41만 원, 북미 기준)의 가격에 발휘, 특히 차세대 게이밍 플랫폼인 가상현실(VR)에서 지포스 GTX 970 대비 최대 3배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엔비디아는 강조했다.
엔비디아에서 직접 생산한 지포스 GTX 1070의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은 449 달러(한화 약 53만 원)에 파트너사에서 직접 생산하는 커스텀 제품은 소비자 판매가는 379 달러(한화 약 41만 원) 선에서 시작된다.
레노버, 자유롭게 기능 추가하는 '모토 Z' 시리즈 스마트폰 발표
레노버(lenovo)가 새로운 스마트폰인 '모토 Z(Moto Z)' 시리즈를 발표했다. 본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폰을 지향하는 모토 Z(Moto Z)와 고성능을 강조하는 '모토 Z 포스(Moto Z Force)' 등 두가지로 출시된다. 또한 모토 Z 시리즈는 모듈형 액세서리인 '모토 모드(Moto Mods)'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제작된 모토 Z는 5.5인치 쿼드 HD 아몰레드(Quad HD AMOLED) 디스플레이에 5.2mm의 슬림한 두께를 갖췄고 퀄컴 스냅드래곤 820(Qualcomm Snapdragon 820) 프로세서 및 4GB 메모리를 탑재해 성능을 강화했다. 32GB 또는 64GB의 저장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할 경우 최대 2T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1300만 화소 카메라 및 생활 방수 코팅, 지문인식 기능을 탑재한 것도 특징이다.
함께 발표된 모토 Z 포스는 낙하 충격에 강한 2세대 '모토 쉐터쉴드(Moto ShatterShield)' 파손방지 기술을 탑재했으며 최대 40시간에 이르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위상검출 오토포커스 및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을 탑재한 업계 최고 수준의 2100만화소 카메라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한편, 모토 Z 시리즈는 모듈 액세서리를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대로 휴대폰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는 '모토 모드'를 지원한다. 풍부한 음량을 제공하는 'JBL 사운드부스트(JBL' SoundBoost)'와, 스마트폰을 70인치급 대화면 프로젝터로 전환할 수 있는 '모토 인스타쉐어 프로젝터(Moto Insta-Share Projector)', 최고 22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는 ‘파워 팩(Power Pack)’ 등 세 가지이다. 모토 모드는 향후 출시되는 모토 Z의 후속 모델과도 호환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초강력 자석으로 손쉽게 스마트폰에 탈부착할 수 있다. 모토 Z와 모토 모드는 2016년 9월에 전세계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국가별 출시 여부와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다.
새로텍, 썬더볼트3 기반 스토리지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 출시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새로텍(대표이사 박상인)이 썬더볼트 3세대 기반 스토리지인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AKiTiO Thunder3 Duo Pro)'를 출시했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타입-C(Type-C) 단자가 탑재된 썬더볼트 3세대의 듀얼 베이 레이드 스토리지로, 썬더볼트 1세대(10Gb/s)보다 4배나 빠른 40Gb/s의 초고속 전송속도를 발휘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2개의 3.5"/2.5"SATA HDD 및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16TB까지 지원한다.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RAID 0, 1, SAPN, Single)가 탑재되어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게 레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즉,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원하는 경우, RAID 0(스트라이핑)을, 데이터 안정성이 필요한 경우, RAID 1(미러링)을 선택하면 된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의 가격은 54만 9,000원(HDD 제외)이다.
알라딘그룹, 일반 TV/모니터를 스마트TV로 만드는 '우노큐브'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알라딘그룹이 스마트 셋톱박스 '우노큐브 G1'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반 TV나 모니터에 우노큐브를 연결하면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이번 업그레이드로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어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등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지난 4월 25일 첫 출시된 우노큐브는 자체 TV튜너를 탑재해 KBS1, KBS2, MBC, SBS 등 6개 지상파 및 200개 이상의 TV 무료 채널 뿐만 아니라, 유튜브, 네이버, 다음, 넷플릭스, 푹(Pooq), 옥수수(oksusu)의 고화질 영상을 무료 또는 유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무선공유기 기능, 전자시계 및 알람 기능, 기본 제공되는 USB 슬롯을 통한 미디어 재생기능 등도 탑재했다.
알라딘그룹의 기대웅 대표는 "이번 제품 업그레이드는 일반 TV를 스마트TV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스마트TV나 컴퓨터를 사지 않고서도 그 기능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우노큐브(unocube) 초기 버전을 구매한 고객은 알라딘그룹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의 업그레이드 안내 동영상을 참조하여 온라인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한편 알라딘그룹은 우노큐브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쿠팡에서 6월 14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우노큐브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가를 적용하고,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캠핑 시즌을 맞이해 구매 고객 중 매일 1명씩, 총 6명을 추첨해 200루멘 고급 프로젝터(비전텍 PBP-200, 40만원 상당)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