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2 어도비 사인, 마케팅 클라우드와 통합 서비스 제공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어도비 사인, 마케팅 클라우드와 통합 서비스 제공

어도비가 전자서명 솔루션인 '어도비 사인'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첫 통합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 통합으로 기업은 종이 기반의 문서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어도비 사인과 AEM 폼의 통합으로 양식에 묶인 기존 문서 작업을 간단히 해주며, 사용자는 현재 필요한 문서 양식을 정확히 찾아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은 어도비 사인과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통합 기능을 활용해 반응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도 있으며, 어도비 타깃을 이용해 각 서비스를 개별 고객에 맞게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사인
어도비 사인

iOS 및 안드로이드용 어도비 사인 앱을 통해 태블릿PC 및 스마트폰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를 전송, 추적, 관리하는 작업이 더 쉬워졌다. 사용자는 업데이트된 대시보드와 향상된 서명 전송 워크플로우를 통해 모든 기기에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어도비 마이클 스토다트 아태지역 디지털 미디어 디렉터 는 "IDC는 2016년 연례 시장 전망 발표에서 올 연말까지 아태지역의 상위 1,000개 기업 중 60%가 '디지털 혁신'을 핵심 사업 전략으로 추진하는 한편, 대다수가 이를 담당할 포지션을 신설할 것이라고 예측했다"며, "어도비는 아태지역의 기업들과 협력해 비즈니스의 핵심 프로세스를 보다 고객 중심적으로 혁신하여 다른 경쟁자들과 차별화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디어 및 광고 시장 전문 보고서, DMC 리포트 프로 발표

DMC미디어가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관련 프리미엄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DMC리포트 프로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의 DMC리포트 사이트 내 전문성이 한층 강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용 섹션으로, 유료 연회원제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철저한 보안을 거쳐 개인환경에 최적화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점이 특징이다. 유료회원이 되면 지난 15년간 축적된 데이터 베이스와 함께 DMC미디어의 연구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구축된 디지털 광고 마케팅 관련 최고급 정보를 연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DMC 리포트 프로
DMC 리포트 프로

DMC미디어는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유료로 가입한 회원에 한해 최대 10%의 할인 혜택과 함께 2015년 한 해 동안 발행한 디지털 미디어 동향 및 이슈를 총망라한 연례 보고서 '2015 DMC REPORT 종합보고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DMC리포트 PR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