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7 교통카드로 온라인 쇼핑할 수 있는 NFC 결제 서비스 외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티모넷, 교통카드로 온라인 쇼핑할 수 있는 NFC 결제 서비스 개시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주)티모넷(대표이사 박진우)가 교통카드 티머니를 NFC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만 하면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쇼핑할 때 거쳐야 하는 복잡한 인증 절차 필요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NFC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머니 결제' 검색 후 설치가 가능하다.

티모넷 NFC 결제 서비스
티모넷 NFC 결제 서비스

사용방법은 스마트폰의 NFC 읽기/쓰기 기능을 켠 후 컬쳐랜드 등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을 실행해 상품을 선정, 결제 방법으로 티머니 카드를 선택하고 ’티머니결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다음 플라스틱 티머니카드를 스마트폰의 뒷면에 접촉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티머니 카드를 NFC 스마트폰에 접촉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결제가 완료되므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10대, 대학생, 외국인, 신용유의자 등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티모넷은 강조했다.

랜섬웨어 막는 윈도우 서버용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출시

카스퍼스키랩(Kaspersky lab)에서 윈도우 기반 서버를 위한 보안 보안 소프트웨어인 '카스퍼스키 시큐리티(Kaspersky Security) for Windows Server'를 출시했다. 본 제품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의 대응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카스퍼스키 시큐리티

서버에 연결된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었더라도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안티 크립터' 기능을 갖췄다. 이 기술은 동작 분석을 사용하여 랜섬웨어으로부터 공유 폴더를 보호한다. 그 외에도 '악성 호스트 차단' 기술도 적용, 실시간 파일 보호 또는 안티 크립터 기능을 통해 감염된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서버의 공유 폴더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제한하여 추가적인 파일 손상을 막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