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1/27 카카오 온라인 무한도전 사진전 개최
카카오, 온라인 독점 무한도전 사진전 개최
카카오가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지난 1년을 돌아보는 기념 사진전 '무한도展'을 온라인 독점으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사진전은 다음 연예섹션에서 6월 말까지 진행하며, 2015년 무한도전 멤버들의 활약상을 담은 400여장의 사진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무한도전 엑스포'에서는 볼 수 없는 사진도 포함돼 있다. 멤버별, 에피소드별 사진을 따로 모아볼 수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진 제목 달기 기능을 추가해 추천을 많이 받은 제목을 대표 제목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 무한도전 사진전을 시작으로 다른 TV프로그램과 스타의 사진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에는 관련 기사, 동영상, 기획 상품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중심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캐논 갤러리에서 '풀프레임으로 느끼는 캘리포니아' 사진전 개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하 캐논)이 오는 2월 14일까지 신사동 캐논 플렉스 압구정점 지하 1층 캐논 갤러리에서 '풀프레임으로 느끼는 캘리포니아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캘리포니아의 자연경관을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로 담아낸 약 40점의 사진을 선보인다. 이번 사진전은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어도비 iOS용 라이트룸 모바일 업데이트
어도비가 iOS용 라이트룸 최신 버전인 라이트룸 모바일 2.1을 발표했다. 인다. iOS 9 운영체제의 기능인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를 지원해 다른 앱과 라이트룸을 오가며 사용할 수 있고, 화면 분할 기능도 지원한다. 기존 톤 커브 툴에 추가된 포인트 커브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커브를 조정할 수 있으며, RGB 색상 채널 각각의 옵션을 직접 변경할 수도 있다.
3D 터치 기능도 구현했다. 사용자는 3D 터치를 이용해 라이트룸 앱을 꾹 누르는 것 만으로 카메라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또, 라이트룸의 컬렉션 뷰(collection view)에서 3D 터치의 픽앤팝(Peek and Pop) 기능을 통해 사진을 일일이 열어보지 않고 미리보기에서 편집할 사진을 빠르게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