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이웍스 김동선 연구원, 미국 실리콘밸리 안데브콘과 파이어아이에서 강연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모바일 앱 보안 전문기업 에스이웍스(SEWORKS, 대표 홍민표)가 자사의 김동선 연구원이 세계적 규모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인 '안데브콘(AnDevCon)'과 유명 사이버 보안 기업인 '파이어아이(FireEye)'에서 성공적으로 강연을 마쳤다고 밝혔다.

에스이웍스
에스이웍스

안데브콘(AnDevCon)은 실리콘밸리 및 세계 각국의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강연과 튜토리얼을 통해 공유한다. 김동선 연구원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바이너리 동적 분석 기법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보호하는 방법을 강연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미국의 저명한 사이버 보안 회사인 파이어아이(FireEye)에도 초청을 받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바이너리 앱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마쳤다.

에스이웍스의 연구원이자 화이트햇 해커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김동선 연구원은 "해외 강연은 처음이였지만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기쁘다. 많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효과적인 안드로이드 앱 보안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이들이 앱을 개발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스이웍스는 앱 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국내 유명 화이트햇 해커인 홍민표 대표와 와우해커 멤버들 및 보안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서울에 R&D 센터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