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의 스마트폰, 프로젝터, 블록PC 한국에서도 뜰까?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에이서(Acer)는 작년 기준, 세계 PC시장에서 4위의 판매량을 기록한 대형 업체다. 다만 이런 국제적인 명성에 비해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다소 부족한 편이다. 사실 이는 대만 계열의 상당수 업체가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딜레마이기도 하다.

에이서 2016 전략 발표
간담회
에이서 2016 전략 발표 간담회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에이서 코리아는 상당히 의욕적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노트북, 태블릿 제품군을 중심으로 한 보급형 시장에 다수의 제품을 투입해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른바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15일, 연말을 맞아 에이서 코리아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간담회를 개최, 2016년을 겨냥한 신제품을 다수 소개해 주목을 끌었다.

창사 40년 에이서, 전방위 라인업 공개

이날 행사를 진행한 에이서 코리아의 김남웅 본부장은 올해로 창사 40주년을 맞은 에이서의 글로벌에서 거둔 성과를 소개하며, 2016년을 맞아 한층 다양한 제품 및 향상된 서비스로 한국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에이서 김남웅 본부장
에이서 김남웅 본부장

이날 에이서는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데스크탑, 모니터, 프로젝터 등 상당히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아스파이어 스위치 10E 체리트레일은 노트북, 패드, 텐트, 디스플레이 모드를 비롯한 4가지 형태로 변신하는 투인원(2 in 1) 제품이다. 기존의 아스파이어 스위치 10E을 기반으로 체리트레일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레드, 블루, 화이트, 그레이, 핑크, 퍼플 등 6가지 다양한 컬러의 모델을 제공한다.

아스파이어 스위치 10E 체리트레일
아스파이어 스위치 10E 체리트레일

게이머를 위한 '프레데터' 시리즈, 모니터에 태블릿까지 출격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제품군인 프레데터(Predator) 시리즈도 이날 소개되었다. 프레데터 시리즈는 노트북 및 데스크탑, 태블릿, 모니터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 특히 주목을 받은 것은 게이밍 노트북인 '프레데터 15'이다. 이 제품은 6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스카이레이크) 및 지포스 GTX 980M 그래픽 등을 갖췄으며, ODD 타입의 탈착식 쿨러를 제공해 성능뿐 아니라 냉각 성능 및 안정성도 강화했다.

프레데터 15
프레데터 15

게이밍 모니터인 '프레데터 X34'는 엔비디아의 테어링(tearing) 방지 기능인 지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커브드 모니터다. 테어링이란 모니터의 주사율과 GPU의 초당 프레임 사이의 부조화로 화면 전체가 찢어지는 현상을 뜻한다. 21:9 비율(3,440 x 1,440)의 34인치 IPS 화면을 탑재, 높은 현장감도 제공한다. 그 외에 인텔 x7 프로세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게이밍 태블릿인 '프레데터 8 GT-810'도 소개되어 주목을 끌었다.

다양한 프레데터 제품군
다양한 프레데터 제품군

신개념 블록PC, '레보 빌드' 눈길

에이서의 스마트폰도 소개되었다. 윈도우10 기반의 스마트폰인 '제이드 프리모(Jade Primo)'는 6코어 프로세서 및 5.5인치의 슈퍼 AMOLED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특히 이 제품은 외부 모니터와 연결한 전용 독에 꽂아 마치 데스크탑 PC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제이드 프리모 스마트폰
제이드 프리모 스마트폰

그 외에 에이서 코리아는 A4 용지보다 작은 0.75kg의 800안시 초경량 프로젝터인 K138STi를 소개했으며, HDD, 그래픽카드, 오디오 모듈 등을 블록처럼 쌓아 구성하는 신개념 데스크탑인 '레보 빌드(Revo Build)' 등을 발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에이서 레보 빌드
에이서 레보 빌드

다만, 에이서 코리아는 이날 소개한 제품들의 구체적인 출시일 및 출시 여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향후 시장의 상황에 따라 출시 여부 및 가격 등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글 / IT동아 김영우 기자(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