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제7회 대통령배 e스포츠대회 경기지역 본선

강형석 redbk@itdonga.com

2015 대통령배 KeG 경기 본선 풍경.
2015 대통령배 KeG 경기 본선 풍경.

[IT동아 강형석 기자]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5년 8월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제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이하 2015 대통령배 KeG)' 경기지역 본선 경기 1일차에는 관람객 다수가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를 보며 응원하기도 하고 경기장 내 설치된 이벤트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이번 대회는 지역 대표를 선발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경기도 내 e스포츠 경기 문화와 게임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단순히 경기를 지켜보던 이전 대통령배 KeG 경기와 다르게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이날 경기장 내에는 리그오브레전드(LOL)을 즐길 수 있는 PC를 준비해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모형 총기로 과녁을 맞추는 서든어택 사격존이 마련되어 관람객의 관심을 받았다. 하스스톤 1:1 대전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참여자들이 대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결선 진출자가 결정되는 2일까지 이 이벤트장 내에서는 LOL 인기 선수들과 함께 대결을 펼치는 '팀전 이벤트'와 'LOL 골든벨' 등이 운영되고 서든어택 사격존이나 하스스톤 1:1 대전 이벤트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게임을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물론, 잘 모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관람객들에게는 여러 게임들에 쓸 수 있는 상품권이나 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벤트 참여를 통해 다양한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경기장 내에 있는 카페테리아에서 커피와 팝콘 등을 무료 제공 받을 수 있다. 기타 다른 음료는 별도 제공되는 쿠폰으로 교환 가능하다.

경기장을 찾아 오기 어려운 관람객을 위한 편의도 제공된다. 판교역에서 경기장인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앞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관람은 무료로 자유롭게 찾아와 경기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