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휴대 편리한 슬림형 녹음기 'S1-PRO'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대표 박상호)가 8시간 연속녹음이 가능하며, 휴대가 편리한 슬림형 녹음기 'S1-PRO'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아이담 S1-PRO
아이담 S1-PRO

'S1-PRO'는 PCM 무압축 방식으로 CD품질의 녹음을 배터리 교체 없이 8시간 이상 장시간 연속해서 녹음할 수 있다. PCM녹음 방식은 무압축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녹음기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ADPCM보다 선명한 소리를 저장한다.

PCM 녹음방식과 함께 장시간 동안 녹음하여 사용하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MP3 파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이때는 8GB 메모리 기준 최대 71시간 녹음이 가능하다. 녹음된 파일은 제품 본체에서 자체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바로 재생이 가능하고, 필요시 A-B 구간 반복모드를 통한 연속재생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녹음된 파일을 재청취할 때 16단계로 재생속도 변경을 하여 녹음된 소리를 빠른 속도나 느린 속도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재생중 FF 버튼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원하는 녹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플라스틱 사출 케이스가 아닌 슬림한 강화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했으며 전면의 LCD화면과 버튼 주변은 검정색 바탕에 흰색으로 글씨를 인쇄하여 사용자가 쉽게 메뉴를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기타 기능으로는 녹음파일을 이어폰 없이도 바로 들어볼 수 있는 자체 스피커가 있으며, MP3나 WAV 포맷의 음악파일을 스피커로도 재생할 수 있어 스피커형 MP3플레이어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녹음중 이어폰을 이용한 모니터링 기능과 녹음시 음성을 감지하여 녹음하는 VAS 기능 등 다양한 추가기능을 갖췄다. 본 제품은 아이담테크의 자사 홈페이지(www.idamtech.co.kr)와 대형 쇼핑몰, 전자상가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