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업데이트 실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2월 2일,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카카오톡과 카카오 서비스를 연결하고,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미니프로필 개편이다. 기존 화면의 절반을 차지하던 프로필 영역을 전체 화면으로 확대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했으며, 카카오뮤직과 연결해 이용자가 구매한 음악을 배경 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한, 미니프로필을 통해 카카오스토리에 올린 사진과 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으며, 선물하기/즐겨찾기 등 다은 서비스들와의 연결 버튼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배치했다.
미니프로필과 함께 카카오톡 4번째 탭인 '더보기' 영역 메뉴도 개편했다.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메뉴에 추가해 보다 간편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꿨으며, 기존 공지와 선물/쇼핑 위치를 조금씩 조정했다. 설정 버튼은 UX(사용자 경험) 일관화를 위해 오른쪽 상단에 배치했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톡과 다음카카오 서비스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이용자들이 꾸준하게 요청한 사항"이라며, "이용자 의견에도 항상 귀기울이며, 모바일 상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연결해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 100만 명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미니프로필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뮤직 이용권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뮤직 앱에 접속해 이벤트페이지에서 '1곡 받기'를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이용권으로 원하는 음악을 구매하면 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톡 프로필에 배경음악을 설정하면 '마린블루스'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