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마전자, 스마트폰 접속도 가능한 무선 외장하드 'G9' 선보여
세마전자(대표 김용해, www.storylink.co.kr)가 무선 기능을 갖춘 3.5인치 외장하드 '스마트 와이파이 외장하드 G9(mart WiFi eHDD G9)'을 출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본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PC등 스마트기기에서 무선 WiFi/3G/LTE 를 통해 외장하드로 접속하여 각종 파일 업,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문서,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는 3.5인치 외장하드이다.
가정이나 사무실에 설치하여 무선으로 가족 및 구성원들과 자료를 최대 8명까지 동시 접속하여 공유할 수 있고, 야외활동, 이동 중에도 원격으로 G9 무선 외장하드에 접속 가능하며 학습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상 제공되는 전용 앱을 사용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미디어를 재생하고 자료를 업,다운할 수 있으며, NAS제품에서 지원되는 FTP프로토콜은 물론 SAMBA, WebDAV, DLNA 표준 프로토콜과 OS(Android, iOS, Window등)을 지원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WiFi 카메라, PC등에서 각종 범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랜 규격 802.11n을 지원하며, 자체 설계한 고출력 외장안테나를 채용해 넓은 범위에서 빠른 속도로 접속이 가능하다. 그 에 무선 외장하드로 사용하면서 동시에 WiFi Hotspot기능을 적용하거나, 유선 인터넷 포트를 연결하면 공유기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 외에 USB3.0를 통한 일반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