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3년 SNS노하우 엮은 맛집앱 '식신'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위치기반 SNS 기업인 씨온(대표 안병익, www.seeon.kr)이 리뷰 및 방문 횟수를 기반으로 지역 전문가(식신)를 선정하여 이들 식신이 좋아하는 음식점을 추천하는 사용자 경험 기반 리얼 맛집 앱(애플리케이션)인 '식신(食神) 핫플레이스'을 출시했다.

씨온 식신 앱
씨온 식신 앱

식신 핫플레이스는 위치기반SNS 씨온 내 55만 개의 장소에 쌓인 1억 2천만 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식신을 선정하여 제공한다. 식신은 이름 그대로 '음식에 관한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신'이라는 의미로, 해당 지역의 음식과 맛집에 정통한 사용자 들이다. 식신앱은 지역 식신이 추천하는 리얼 맛집을 평가순으로 제공하고, 사용자 리뷰 및 평점 정보, 음식점 상세정보, 동영상 정보 등을 보여준다.

식신앱은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지역의 전문가가 추천하는 맛집 정보가 한눈에 파악되도록 독창적인 화면으로 제공되며, 사용자 선호도와 평점이 높은 맛집일 경우 '베스트'로 표시된다.

베스트 인증은 위치기반 SNS 씨온 앱의 전국 핫플레이스 맛집 2만 개 장소 중 방문횟수, 평점, 리뷰, 선호도 등의 평가가 점수화 되어 선정되며, 메뉴에서 지역, 업종별 카테고리로도 구분하여 검색할 수도 있다. 또한 스크랩하고 싶은 맛집을 나만의 스타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마이핫플레이스 기능을 통해, 가고 싶은 맛집을 폴더별로 모아서 저장할 수 있다. 식신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위치기반 SNS 씨온을 3년간 운영하며 쌓아온 데이터와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낸 혁신적인 결과물로, 기존 인터넷 검색의 한계를 넘어 지역별 진짜 맛집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