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이웃닷컴, 스마트 교육 관련 기술협력 체결

안수영 syahn@itdonga.com

클래스팅 MOU 체결 사진
클래스팅 MOU 체결 사진

클래스팅(대표 조현구)과 이웃닷컴(대표 김준평)이 스마트 스쿨 관련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클래스팅은 학교 홈페이지 연동을 위한 API를 제공하고, 이웃닷컴은 자사가 만든 학교 홈페이지 솔루션의 동아리, 학급 커뮤니티 등에 클래스팅을 연계할 예정이다.

양사의 협력으로 이웃닷컴은 학교 홈페이지 솔루션에 학생 중심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 '클래스팅'을 제공, 소통 기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클래스팅은 이웃닷컴의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1,000여 개 학교에 클래스팅을 전파할 수 있게 돼, 양사 모두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래스팅(www.classting.com)은 같은 반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육용 SNS다. 실제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사용성을 인정받아 전국 5,600여 개 학교에서 5만여 개 반이 사용 중이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에도 진출했다. 최근 교육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외부 교육 서비스와 상생하는 환경을 구축하며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