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기업 홍보에 도움되는 '스폰서 업데이트' 선보여
2013년 7월 25일, 링크드인이 자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스폰서 업데이트(Sponsored Updates)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파일, 제품 소식 등을 링크드인 회원의 뉴스피드에 노출하는 방식이다. 만약 기업 회원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팔로워뿐만 아니라 다른 링크드인 사용자에게도 소식을 전달할 수 있다.
스폰서 업데이트는 데스크탑PC,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접속 기기에 관계없이 링크드인 회원들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보여지며 '스폰서 광고(Sponsored)'라고 표시된다. 광고주는 CPM 또는 CPC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분석 서비스를 통해 각 광고의 효율성을 확인하고, 이에 맞게 전략을 미세조정 할 수 있다.
링크드인은 스폰서 업데이트 외에도 기업이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되는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회원은 이를 활용해 한국어를 포함한 총 20개 언어로 200여개 국가의 회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
링크드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하리 크리슈난(Hari Krishnan) 매니징 디렉터는 "링크드인은 콘텐츠 마케팅을 중점으로 하는 마케팅 솔루션 전략을 펼치고 있다"라며, "비즈니스와 커리어 관련 뉴스를 전달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링크드인 회원들에게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해 기업에게도 이윤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