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휴먼웍스, 블루투스 4.0 적용한 분실 방지기 '픽스 팝' 출시

안수영

픽스 팝

휴먼웍스가 블루투스4.0을 적용한 귀중품 분실 방지기 '픽스 팝'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픽스 팝은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 거리 이상을 벗어나는 경우, 즉시 스마트폰과 픽스 팝에 호출음을 울리게 해 분실을 방지하는 기기다. 사용자는 최소 3미터부터 최대 15미터까지 9단계로 거리를 설정할 수 있다. 거리 설정은 스마트폰에서 'KI POP'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할 수 있다.

픽스 팝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을 이용할 경우 긴급 상황 발생 시 버튼을 눌러 SOS 신호를 발생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할 경우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분실 위치를 전송할 수 있다. 픽스 팝은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리하며, 다양한 곳에 장착할 수 있다. 블루투스 4.0 방식을 채택했으며 배터리 1개로 최대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휴먼웍스 김형광 본부장은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휴대용 도난 경보기가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데, 픽스 팝은 블루투스 4.0과 위치추적 기능을 사용해 높은 정확도와 효율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물품 도난 방지 및 미아 방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픽스 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앱토커머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은 현재 2만 6,000원이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