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졸업 입학 선물 키워드는? '스마트'

안수영 syahn@itdonga.com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졸업과 입학 시즌이 다가왔다. 입학과 졸업을 맞는 학생들을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졸업생, 입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은 무엇일까? SNS와 온갖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1020 세대인 만큼, 각종 IT 기기들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추억과 일상을 바로 공유한다, 삼성 스마트카메라 WB250F

SNS에 익숙한 대학 새내기나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새로운 시작과 함께 앞으로 쌓일 추억들을 기록하고 이를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어할 것이다. 사진 공유와 전송이 쉽고 편리하면서도 콤팩트한 카메라는 어디 없을까.

삼성 스마트카메라 'WB250F'는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촬영 후 즉시 SNS에 업로드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해 촬영한 사진을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오토쉐어(AutoShare)' 기능도 갖췄다.

또한 18배 광학줌과 갤럭시카메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스마트 모드(Smart Mode)'를 채용해, '저조도 촬영', '순간 동작 포착', '풍부한 색조', '빛줄기'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 편의성에 디자인까지? 후지제록스 DocuPrint CP205 w

대학 새내기, 사회 초년생들이라면 다양한 과제나 업무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해 놓아야 한다. 특히 과제물이나 보고서 제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프린터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ocuPrint CP205 w'는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해 PC에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출력을 할 수 있다.

슬림한 디자인과 화사한 색상도 돋보인다. 콤팩트한 프린터 헤드를 장착해 제품 전체 크기가 줄어들었으며, 핑크 컬러를 채용하는 등 디자인을 강조했다. 또한 2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응고되는 EA-Eco 토너를 사용해, 인쇄 시 에너지 전력 소비를 최대 약 40% 정도 줄이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방전 없는 캠퍼스 생활을 위한 보조배터리, 소니 CP-F1LSA

제 아무리 좋은 휴대용 IT 기기가 있더라도 배터리가 방전된다면 무용지물이다. 때문에 외부 활동량이 많은 대학생들은 실내에 들어가기만 하면 기기 충전을 위해 콘센트부터 찾곤 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여러 휴대용 IT 기기를 소지하는 멀티 IT 기기 사용자라면, 대용량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충전 걱정을 덜어보자.

소니코리아의 'CP-F1LSA'는 각종 스마트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배터리다. 이 제품은 3,500mAh의 대용량 리튬 이오노 플리머 충전지를 탑재했다. USB 케이블 이용 시 최대 5V, 1.5A의 USB 출력으로 스마트폰을 약 1.5회 완충할 수 있다.

노트북보다 가볍고 효율적이다, 에이수스 비보탭

스마트폰이 있더라도 막상 중요한 과제나 업무를 할 때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사용하는 이가 많다. 만약 PC와 똑같이 윈도8을 기반으로 한 태블릿PC가 있다면 어떨까. 노트북보다 더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면서도, 노트북으로 하는 중요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에이수스(ASUS)의 '비보탭 스마트'는 10.1인치 HD급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윈도8 기반 태블릿PC다. 이 제품은 인텔 아톰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윈도8 및 기존 윈도 기반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해상도는 HD급(1,366X768)이며 10.1인치 IPS 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을 제공한다. 두께는 9.7mm이며 무게는 580g으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완충 시 최대 9.5시간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