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R3 젤리빈을 먹다, 업데이트 방법은?
강일용
zero@itdonga.com
팬택의 2012년 주력 스마트폰 베가R3가 젤리빈을 먹었다.
팬택이 베가R3 KT 모델의 최신 업데이트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1(젤리빈)로 변경된 점이다.
젤리빈은 혁신적인 변화가 있다기보다는 자잘한 부분을 편리하게 바꾼 운영체제다. 젤리빈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움직임이 보다 부드러워지고 인터넷 실행속도가 한층 빨라진다.
팬택이 자체적으로 변경한 점도 몇 가지 있다. 이메일을 보다 편리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메일 앱 상단에 '메일 보내기' 버튼을 추가했고, 하단 버튼 바를 '일반타입(멀티태스킹 버튼, 홈버튼, 취소 버튼, 메뉴 버튼)'과 '심플타입(메뉴 버튼, 홈 버튼, 취소 버튼)' 가운데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업데이트 어떻게 하나요?
베가R3를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하려면 베가R3의 베가스테이션 앱을 실행하면 된다. 베가스테이션 앱을 실행하면 젤리빈을 포함한 최신 업데이트를 내려받을 수 있다는 공지가 뜬다. 와이파이(Wi-Fi)에 연결한 후 내려받으면 된다. LTE상에서는 내려받을 수 없으니 주의할 것.
업데이트 파일의 용량은 285MB다. 업데이트는 약 10분 가량 소모된다.
팬택 관계자는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젤리빈 업데이트를 20일부터 지원할 계획이며, 조만 간에 SK텔레콤 및 LG유플러스 모델도 젤리빈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