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천원에 유료 앱 무제한 이용? '올레 앱프리' 출시
2013년 1월 31일,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월정액 5,000원으로 주요 앱 마켓의 유료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올레 앱프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올레마켓 등에서 인기 유료 순위에 오른 150여 개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및 최신 e-book, 만화 등의 콘텐츠를 무제한 제공한다. 게임의 경우 유료 아이템도 함께 제공한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올레 앱프리' 앱은 올레마켓(market.olleh.com)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매월 20여 개의 인기 앱과 200권의 만화, 10권의 e-book이 지속해서 업데이트 되며, 한번 사용한 내역은 올레 앱프리에 리스트로 남아있어 나중에 다시 설치할 수 있다.
K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3G/LTE, 안드로이드 2.3 이상, 일부 단말 이용제한)면 올레 앱프리 환경설정, 올레닷컴(olleh.com), 대리점, 114 고객센터 등에서 가입 신청할 수 있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전무는 "올레 앱프리 출시로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고객이 원하는 인기 앱과 각종 콘텐츠로 즐거운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올레 앱프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서비스에 가입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3월 30일 입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