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후드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하츠의 숲' 체험단 모집
주방에서 가스레인지 등으로 요리를 하다 보면 음식 냄새와 연기가 주방에 가득 차곤 한다. 이를 빨아들여 없애주는 기구가 바로 후드레인지(이하 후드)다. 그런데 후드를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후드 속 세균이 인체의 호흡기, 순환기 계통에 장애를 유발하고 아토피 및 각종 피부 염증을 초래할 수 있다. 지난 7일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은 후드에 찌든 기름때가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이에 후드 전문기업 하츠(대표 김성식)가 후드 렌탈 및 관리 서비스인 '하츠의 숲'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하츠 공식 커뮤니티인 '우먼스하츠(http://cafe.naver.com/womanshaatz)'와 네이버 카페 '임산부 모여라(http://cafe.naver.com/15668981)'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5명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월 28일 우먼스하츠와 임산부 모여라 카페에서 이루어진다. 체험단에 선정되지 못한 참여자 중에서도 50명을 선발해 6,000원 상당의 던킨도너츠 상품권을 증정한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100만 원 상당의 하츠 스마트 후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주방 후드 전문가 '하츠맨'이 4개월 뒤 방문해 후드를 관리한다. 외부 필터망 교체, 후드 내부 청소, 팬모터 케이싱, 흡음재 교체 등 주부들이 직접 청소하기 어려운 부분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준다. 항균과 탈취, 아토피 케어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 항균 코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츠 관계자는 "하츠 스마트 후드를 통해 집안 유해 가스의 위험으로부터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벤트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하츠의 스마트 후드 '퓨어'는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해 가스를 스스로 측정해 작동한다. 삼성전자의 'SPI 제균 청정 기술'을 탑재해 집안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하츠의 후드 렌탈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www.haatz.co.kt) 및 고객지원센터(1644-0806)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