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저, 달걀 모양의 휴대용 스피커 출시
영상, 음향 전문기업 크라이저(www.krizer.com)는 스위치 하나로 MP3 플레이어, 라디오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스피커 'MPNEX-EggBall'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달걀 모양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손에 쥐기 편하다. 기존 휴대용 스피커와는 달리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버튼 하나로 MP3 재생과 라디오 청취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일반 스피커뿐만 아니라 우퍼 스피커가 추가로 장착돼 중저음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과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T-FLASH 카드 용량은 최대 32GB까지 지원한다. 이퀼라이저 기능을 통해 팝, 클래식, 재즈 등 원하는 장르를 설정할 수 있다. 디지털라디오 칩셋이 자동 스캔으로 주파수를 인식해, 라디오 수신율도 안정적이다. 이 밖에도 보이스 레코더, 취침,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배터리는 최대 8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정도다.
크라이저 임중언 마케팅팀장은 "등산,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뛰어난 음질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휴대용 스피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자사의 제품은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전략적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