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없이 MS 문서 파일 읽고 쓰는 솔루션 나왔다

안수영 syahn@itdonga.com

MS 오피스 없이 MS 문서 파일 읽고 쓰는 솔루션 나왔다
(1)
MS 오피스 없이 MS 문서 파일 읽고 쓰는 솔루션 나왔다 (1)

스마트오피스 기반 협업솔루션 기업 유와이즈원은 '와이즈원(wiseOne)3.3'에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가 탑재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와이즈원3.3은 모바일로 다양한 사무 업무를 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EDMS(문서관리시스템), 모바일 메신저, 전자 결재, PC 웹팩스 등의 기능을 갖췄다.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는 MS(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없어도 MS 문서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와이즈원 웹오피스에서 작성한 문서는 EDMS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 메일, 게시판, 전자 결재 등을 통해 문서를 배포하고 공유할 수 있다. '와이즈원 스마트워크' 기능을 이용하면 기업 문서와 업무를 관리하고, 직원들 간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다.

유와이즈원 현재환 대표는 "MS와 같은 외산 소프트웨어(이하 SW)에 대응하기 위해 국산 SW 간 기술을 결합했다. 국내외 스마트 오피스 시장에서 국산 SW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한다. 또 와이즈원 솔루션만으로 기업 내 효율적인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