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앱 '철가방' 안에 '강철대오:구국의철가방' 있다?
2012년 10월 16일, (주)헬로월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2일 동안 '강철대오:구국의철가방' 제작진과 함께 가천대, 세종대 등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무료 점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10월 21일 영등포 롯데시네마에서 진행하는 영화 시사회 티켓도 제공한다고 전했다.
(주)헬로월드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철가방'을 서비스하고 있는 업체로, 기존의 전화 주문 방식과 달리 전화통화 없이 주문 및 결제를 즉시 할 수 있는 앱이다. 철가방 앱은 포인트를 이용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포인트는 음식점 리뷰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누적되며, 포인트 1,000점 이상부터 사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T스토어, 올레마켓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강철대오 제작진은 "곧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강철대오:구국의철가방'은 중국집 배달원 '대오(배우 김인권)'의 러브 스토리로 스토리가 꾸머져 있다. 이에 배달 앱 '철가방'과 통하는 점이 많아 이번 행사를 함께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주)헬로월드 서민수 대표는 "철가방 앱을 통해 학생들에게 무료로 점심식사도 제공해 주고, 문화생활도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와 함께, 철가방 앱에서 진행하는 '영화 예매권 쏜다' 이벤트를 통해, 일반인도 무료로 예매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