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툭하면 전원이 꺼지는 LED 조명, 해결책은?
김민주
hojumo@naver.com
에스엔와이테크(S&Y Tech)가 다양한 LED 조명에 사용할 수 있는 LED 범용 전원공급장치와 데스크탑 PC용 파워를 2012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에서 선보인다.
에스엔와이테크의 LED 범용 전원공급창치는 LED 수명을 최적화하기 위해 정전류 회로방식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300W~1KW에 이르는 대용량 LED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공진형 회로 방식을 채택해 발열이 적다. 또한 90VAC~280VAC에 이르는 넓은 입력 전압 대역폭을 지원한다. 따라서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에스엔와이테크 관계자는 “가로등, 방송용 조명, 식물 재배기 등 다양한 설비에 활용할 수 있다”라며, “용도별로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엔와이테크는 데스크탑 PC용 파워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12V에 이르는 출력을 95%까지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그래픽 카드에 지속적으로 높은 전류를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발열량이 적고, 대기전력도 0.2W 미만이라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력을 거의 소모하지 않는다.
에스엔와이테크는 SMPS 전문기업으로, 20년 이상 전원공급장치를 생산한 엔지니어들로 구성돼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까다로운 규격기준을 경험하면서 얻은 노하우, UL 및 TUV 등 해외 안전규격 관련 노하우 등을 자사의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