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S] 내 스마트폰의 가치를 높이는 도킹 솔루션
스마트폰이 IT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면서 이와 연계된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다수 출시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주변기기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경쟁도 치열하다. 그래서 최근에는 단순기능을 벗어나 스마트폰 자체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 주변기기가 다수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신정보기술㈜은 1989년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전국 체인화를 구축한 종합정보통신 전문회사다. 전국 각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당사 기술조직의 효율적 지원 체계를 통한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추구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시스템 개발, 구축, 운영 등 정보통신분야에서 지난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고객중심적 사고로 고품질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신정보기술은 최근 들어 스마트폰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기대할 수 있는 도킹 솔루션인 '갤메이드(GALMATE) 시리즈(6000AH, 7000AH)'를 내놓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기존에도 유사한 제품이 존재했지만 단순히 충전 기능만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갤메이트 시리즈는 크래들에 세워놓기만 하면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컴포넌트 스피커와 연결해 고음질 음악 감상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B를 통해 PC와의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며, 와이파이(Wi-Fi)를 통해 최대 300M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 공유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 HDMI 출력 기능을 통해 외부의 HD TV와 연결, Full HD급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홈시어터 시스템과 연결해 5.1ch 입체음향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