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앱스 경진대회 참가하고, 실리콘밸리 가자!

안수영 syahn@itdonga.com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서울시가 주최하고 전자신문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며, 에버노트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글로벌 슈퍼앱스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 행사는 우수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만든 개발자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과 수익다각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인원 제한 없음) 단위로 이메일(tyoh@kpc.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총 3가지다. '에버노트 API(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간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 활용 아이디어 또는 앱',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아이디어 또는 앱',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아이디어 또는 앱' 중에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7일까지이며, 당선자 발표는 10월 18일에 이루어진다.

당선자는 최대 200만 원의 상금과 에버노트 실리콘밸리 본사 방문 기회(항공비, 숙박비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앱 프리미엄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본선 진출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앱 전환 기술 지원 프로그램(기술, 멘토링, 디자인, 등록 지원)을 제공받는다. 또 2013년도 서울 앱 개발 센터 입주 우선권, 2013년도 글로벌앱지원센터 해외마케팅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