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와 몰스킨의 만남, '에버노트 스마트 노트북'을 만들어 내다
2012년 8월 27일, 에버노트(http://www.evernote.com,http//evernote- ko.tumblr.com)는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Moleskine)과 공동으로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용 에버노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버노트 스마트 노트북'을 출시했다. 에버노트는 종이로 된 노트와 함께 연동될 수 있는 주요 핵심 기능을, 몰스킨은 에버노트를 위해 디자인된 페이지 스타일 및 스티커를 제작했다.
에버노트 스마트 노트북은 '에버노트 유선' 및 '에버노트 격자무늬' 등 두 가지 페이지 스타일로 제공되며, 각각의 페이지 스타일은 에버노트의 '페이지 카메라' 기능으로 스냅샷을 찍도록 최적화되어 있다(애플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에버노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페이지 카메라는 자동으로 페이지의 각도를 조절하고, 펜이나 연필로 쓴 스마트 노트북 페이지 간의 명암을 보정한다.
모든 몰스킨 노트에는 몰스킨 스마트 스티커가 들어 있는데, 이 스티커는 에버노트 내의 맞춤 태그와 연동된다. 스냅샷으로 찍은 페이지에 하나 이상의 스마트 스티커가 있으면 에버노트 앱의 페이지 카메라가 스티커를 인식해 자동적으로 디지털화된 페이지를 에버노트 내에서 분류한다.
에버노트 스마트 노트북은 10월 1일, 라지 사이즈(미화 29.95달러)및 포켓 사이즈(24.95 달러)로 출시되며, 예약 주문은 몰스킨 홈페이지(http://www.moleskineus.com/evernote-smart- notebooks.html) 또는 에버노트 홈페이지(www.evernote.com/moleskine)에서 27일부터 가능하다. 에버노트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의 앱 스토어 또는 아이튠즈 웹사이트(www.itunes.com/appstore)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