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리띵] 3가지 운동을 회원권 하나로? 운동 통합 멤버십 서비스 '다짐'

권택경 tk@itdonga.com

[편집자주] '앱으리띵'은 'Application(애플리케이션·앱)'과 'Everything(모든 것)'을 합친 말로, 유용한 스마트폰 앱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여름이 이제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늦은 감도 있지만 지금이라도 여름맞이 몸 관리를 하려는 생각에 헬스장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네요. 헬스장을 알아볼 때 신경 쓰이는 점은 은근히 많습니다. 집 근처로 다닐지, 회사 근처로 다닐지, 가격은 어떨지, 시설은 어떨지… 한눈에 비교하기는 쉽지 않죠.

이런 욕심도 생깁니다. 헬스만 하는 건 지루할 것 같으니, 요가나 필라테스도 같이 해보면 어떨까? 하지만 이 모든 걸 다 하기엔 비용 부담이 너무 크죠. 오늘 소개할 앱은 이런 때 유용할 '다짐'이라는 앱입니다.

'다짐'은 여러 운동시설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격 비교 앱입니다. 현재 1500여 운동시설들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헬스장뿐만 아니라 PT 트레이너, 요가, 크로스핏, 복싱, 필라테스, GX, 주짓수 등 다양한 운동 가격을 함께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출처=다짐
출처=다짐

지난해 12월부터 운동시설 가격공개 의무화가 시행됐지만, 여전히 일부 시설에서는 상담이나 방문하지 않으면 가격을 정확히 알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표기 가격과 다른 현금가가 따로 있는 경우도 종종 있고요. 다짐을 이용하면 이런 불편을 덜 수 있습니다. 제휴 운동 시설의 가격을 앱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앱에서 바로 이용권을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혹시 앱에서 결제하면 더 비싸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네요. 하지만 다짐에서는 현장 현금가와 동일하거나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방문 결제나 현금가가 더 저렴한 경우가 있다면 100% 전액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건데요. 일종의 최저가 보장제인 셈이죠.

여기까지 보면 단순히 가격 비교 앱 같지만 다짐만의 특별한 기능도 있습니다. 바로 통합회원권인데요. 다짐 통합회원권은 운동 종류나 위치에 상관없이 최대 3개의 운동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다짐만의 전용 회원권입니다. 회사와 집이 멀어 통근 시간이 길어서 평일에는 회사 근처 헬스장을, 주말에는 집 근처 수영장을 다니고 싶다? 이럴 때 통합회원권이 빛을 발합니다.

출처=다짐
출처=다짐

예를 들어 집 근처 헬스장이 22만 2000원이고, 회사 근처 수영장이 22만 8000원이라면 두 시설을 모두 이용하는데 44만 8000원을 내는 게 아니라 통합 회원권으로 26만 5000원만 내면 두 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조운동으로 요가를 추가하고 싶을 때도 요가 이용료를 전액 추가해야 하는 게 아니라 일정액이 할인된 금액으로 추가됩니다. 세 운동을 다 따로따로 이용할 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거죠.

출처=다짐
출처=다짐

통합회원권으로 시설을 이용할 때는 앱 내 QR코드로 출석 체크를 하면 됩니다. 내가 어디서 언제 운동했는지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럴 시간과 체력만 있다면 통합회원권으로 등록한 3개 시설을 하루에 모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같은 시설을 하루에 2회 입장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글 / IT동아 권택경 (tk@itdonga.com)

영상 / IT동아 차보경 (cha@itdonga.com), 최원영 (wy@itdonga.com), 정수원 (sooone@itdonga.com), 백인철 (bic@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